《태유나의 듣보드뽀》
티빙 '운수오진날', '이재 곧 죽습니다' 연이은 호평
넷플릭스는 크리처물에서 잇달아 쓴맛
티빙 '운수오진날', '이재 곧 죽습니다' 연이은 호평
넷플릭스는 크리처물에서 잇달아 쓴맛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가 현장에서 듣고 본 사실을 바탕으로 드라마의 면면을 제대로 뽀개드립니다. 수많은 채널에서 쏟아지는 드라마 홍수 시대에 독자들의 눈과 귀가 되겠습니다.
넷플릭스가 연이은 크리처물의 혹평으로 주춤하는 사이, 티빙이 기세 좋은 행보를 보이고 있다. '운수 오진 날'에 이어 '이재, 곧 죽습니다'까지 국내 대중들의 뜨거운 호평을 받으며 OTT 시장에 거센 바람을 일으키는 것. 불과 1년 전까지만 해도 화제성 견인 조차 힘들었던 티빙 오리지널의 반격이 무섭다.
티빙이 연타 흥행 쾌거를 이뤘다. '운수 좋은 날'로 감각이면서 긴장감 넘치는 웰메이드 스릴러물을 선보이더니 '이재, 곧 죽습니다'로 판타지부터 로맨스, 액션까지 복합장르로 다채로운 재미를 안겼다. 주인공 서인국, 박소담부터 에피소드 주인공들인 이도현, 김지훈, 이재욱 등의 막강한 라인업도 극의 몰입도를 끌어올렸다.

앞서 티빙은 '운수 오진 날'로도 큰 인기를 얻었다. 이 작품에서는 유연석, 이성민 등 배우들의 열연이 압도적이었다. 평범하고 순박하기만 했던 택시기사 이성민 얼굴은 회를 거듭할수록 변해갔고, 복수 어린 독기까지 장착했다. 악인으로 파격 변신한 유연석 역시 소름끼치는 표정과 표현력으로 사이코패스 연쇄살인마 그 자체로 분했다. 탄탄한 각본과 세련된 연출도 극의 풍성함을 더했다.

문제는 넷플릭스다. 독보적인 OTT 강자였던 넷플릭스는 최근 잇다른 혹평으로 곤욕을 앓고 있다. '스위트홈2', '경성크리처'가 막대한 제작비를 투입해 글로벌 흥행을 노렸지만, 정작 국내에서의 반응은 냉담하기만 하다. 특히 한소희는 '경성크리처'에서 안면 부상 투혼까지 했던 터라 더욱 아쉬운 결과가 아닐 수 없다. 올해 넷플릭스가 흥행에 성공한 건 '더 글로리', '길복순' 정도 뿐이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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