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죽지 않고 오래 기억되고파"…하이라이트, '데이드림'에 담은 꿈](https://img.tenasia.co.kr/photo/202203/BF.29356564.1.jpg)
하이라이트는 21일 오후 첫 번째 정규앨범 'DAYDREAM (데이드림)' 발매 기념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진행했다.

타이틀곡 'DAYDREAM'은 서정적인 보컬과 섬세하게 조율된 편곡이 돋보이는 미디엄 팝 댄스곡이다. 네가 없는 세상에서는 살아가고 싶지 않은 화자가 자발적으로 영원한 백일몽에서 깨고 싶지 않다고 외치는 절절한 사랑 고백을 담고 있다.
![[종합] "죽지 않고 오래 기억되고파"…하이라이트, '데이드림'에 담은 꿈](https://img.tenasia.co.kr/photo/202203/BF.29356563.1.jpg)
이날 멤버 손동운은 "하이라이트 이름으로 내는 첫 앨범이다. 음악 하나하나 신경을 많이 썼다. 특히 안무, 무대 구성에 더 열심히 신경을 썼다"고 말했다. 이기광은 "곡 선정부터 회의를 많이 거쳤다. 하이라이트 멤버들 및 직원들이 좋아했던 곡들로 선정했다. 안무팀도 새로운 단장님이 맡아주셔서 지난 앨범과 비교해 보는 재미가 있을 것"이라고 했다.

또한 윤두준은 "10개월 만에 정규 앨범을 내는 게 누구나 당연하다고 생각할 수 있다. 하지만 저는 감사한 일이라고 생각한다. 오랫동안 앨범을 내고 저희의 노래와 무대를 봐주는 팬분들이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 자체가 쉽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오랜 기간 활동을 해보면서 이런 순간들에 대해 감사함을 느끼고 더욱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드는 것 같다. 이번 앨범을 통해 그런 점을 많이 느꼈다"고 덧붙였다.

손동운은 "지난 앨범에 비해 살을 많이 뺐다. 오늘 아침 기준 약 8kg를 감량했다. 드디어 다이어트에 성공했다"고 말했다. 이를 들은 양요섭은 "신기록이다. 제가 저번 솔로 앨범 때 7kg 감량으로 신기록을 기록했었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종합] "죽지 않고 오래 기억되고파"…하이라이트, '데이드림'에 담은 꿈](https://img.tenasia.co.kr/photo/202203/BF.29356558.1.jpg)
하이라이트의 첫 정규 앨범은 데뷔 일인 이날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손동운은 "일부러 의도를 한 건 아니다. 어떻게 하다 보니 3월 21일에 나오게 됐다. 하이라이트 데뷔 5주년 시점과 맞물리면서 저희에게 큰 의미가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윤두준 역시 "5년 전 이런 마음으로 앨범을 냈던 것 같다. 작년에도 비슷한 시기에 냈다. 저희가 좋아하는 시기가 있는 것 같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양요섭은 "저는 예전에 비스트 음악, 하이라이트 음악을 말씀해주실 때 '믿고 듣지'라는 말을 해주시는 분이 많아 감사했다. 이번 앨범을 통해 하이라이트를 떠올리면 '기분이 좋아져'라는 말을 듣고 싶다. 하이라이트가 그런 이미지가 됐으면 좋겠다. 저희만 떠올리면 행복해지고 기분이 좋아지는 그룹이 됐으면 좋겠다"고 했다.

마지막으로 손동운은 "'하이라이트가 그래도 꾸준히 열심히 자기의 길을 잘 가고 있구나'라는 이야기를 듣고 싶다. 활동하면서 쉬운 길이 분명히 있는 걸 알고 있다. 멤버들이 노래할 때, 무대에 설 때, 회의할 때 등 저희의 눈이 반짝거린다. 아직도 음악을 사랑하고 있고 여전히 본인의 음악을 계속해나가려는 모습이 기특하다는 이야기를 듣고 싶다"고 전했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ADVERTISEMEN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