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의 첫 솔로 OST 'Yours'(유어스)는 5위에 랭킹, 17주 연속 차트인을 기록하며 최정상 솔로이스트의 저력을 보여줬다.
'Yours'의 17주 연속 차트인 기록은 한국 솔로 가수 최초, 유일 그리고 최장기간 차트인에 빛나는 기록일 뿐 아니라 자체 신기록을 뛰어넘는 대기록이다.
진의 자작곡 '슈퍼 참치'도 6위를 기록, 13주 연속 차트인을 유지하고 있다.
이로써 진은 13주간 연속으로 2곡을 동시에 차트에 진입시킨 최초이자 유일한 한국 솔로 아티스트로 눈부신 존재감을 빛냈다.

'빌보드 핫 트렌딩 송즈' 차트는 24시간, 또는 최근 7일 동안 트위터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곡의 실시간 순위를 매기는 차트이며, '핫 트렌딩 송 주간 차트'는 빌보드의 실시간 차트와 별도로 금요일부터 익주 목요일까지 집계 결과를 주간 차트로 발표한다.
진의 '슈퍼 참치'와 'Yours'는 2년 반만의 서울에서의 콘서트 첫날인 3월 10일 오후 4시 기준 빌보드 '핫 트렌딩 송즈 차트'(Billboard Hot Trending Songs Chart/24hours)에서도 2위와 3위를 기록하기도 하는 등, 시종일관 TOP10을 유지하며 순위 고공행진 속 뜨거운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진의 눈부신 성과는 특별한 프로모션 없이도 진 특유의 매력과 뛰어난 역량과 팬들의 열정적 응원으로 이뤄낸 것으로, 최정상 솔로 아티스트로서 앞으로 진이 보여줄 새로운 행보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높이고 있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ADVERTISEMEN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