잔다르크 지승완 역
공부도 놀기도 잘하네
다 갖춘 완벽녀 캐릭터
공부도 놀기도 잘하네
다 갖춘 완벽녀 캐릭터

이주명은 '스물다섯 스물하나'에서 전교 1등이면서 반장인, 그러나 가슴 속엔 반항심으로 가득 찬 잔다르크 지승완 역으로 나선다. 극중 고등학교 방송부인 지승완은 해적방송 DJ로 활약하며 이 시대와 사회, 학교와 개인의 삶에 대해 청취자들과 열정적으로 고민을 나누는 인물. 의리 넘치는 캐릭터부터 화려한 외모에 털털한 성격을 지닌 캐릭터까지 다양한 작품에서 단단한 연기력을 쌓아온 이주명은 지승완 역을 통해 시청자들에게 확실한 눈도장을 찍을 전망이다.
ADVERTISEMENT
이주명은 "읽을 때마다 한 장, 한 장 다음 페이지가 기대되는 대본이 너무 좋았고 특히 다섯 명의 다채로운 캐릭터가 각자 살아 숨 쉬는 것 같았습니다"라며 "기회가 된다면 꼭 이 작품과 함께하고 싶었습니다"라는 소감으로 '스물다섯 스물하나' 출연에 대한 벅찬 감회를 털어놨다.
또한 이주명은 지승완 캐릭터에 대해 "승완이는 학창 시절, 한 번쯤 느껴봤을 법한 폭풍 같은 감정의 소용돌이 한가운데 서 있는 친구입니다. 전교 1등을 놓친 적도 없고, 재미있는 걸 제일 좋아해서 즐길 줄도 아는, 모든 걸 가진 친구라고 표현하고 싶었습니다"라며 나름대로 분석한 내용을 덧붙여 연기를 위해 깊이 고민했음을 드러냈다. 그러면서 "당시 유행했던 헤어스타일, 패션 등을 많이 참고했고, 승완이가 방송을 하는 장면을 찍을 때는 옛날 방송을 녹음해서 여러 번 듣고 연습하기도 했습니다. 승완이의 숨겨진 모습을 표현하고 싶은 욕심이 컸는데 대본에서 답을 찾았던 것 같습니다"라며 캐릭터를 위해 쏟아부은 각별한 노력을 전했다.
ADVERTISEMENT
한편 tvN 새 토일드라마 '스물다섯 스물하나'는 '불가살' 후속으로 오는 2월 12일 밤 9시 10분에 첫 방송될 예정이다.
신소원 텐아시아 객원기자 newsinfo@tenasia.co.kr
ADVERTISEMEN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