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은 지난 1일 HYBE MERCH에서 진행한 아티스트 메이드 굿즈(ARTIST-MADE COLLECTION) 첫 번째로 주자로 나서 자신의 취향과 정성을 담아 직접 기획한 잠옷과 베개 상품을 공개한 후 3일에는 네이버 브이라이브(VLIVE)와 팬 커뮤니티 플랫폼 위버스(Weverse)에 'ARTIST-MADE COLLECTION BY BTS 'Making-of Log' from Jin' 영상을 통해 진행과정을 공유했다.

그런 진의 진심이 전달되었는지 다음날인 4일 진이 즐겨입었던 천사잠옷이 판매 1분만에 빠르게 품절되는 등 출시된 다른 제품들도 품절로 이어져 구매를 원하는 팬들의 아쉬움을 샀으며 해외 연예매체 코리아부(Koreaboo)는 최근 '자신이 디자인한 새로운 상품으로 진정한 사업가이자 마케팅 천재임을 증명한 방탄소년단 진'이란 제목의 글을 게재하며 진이 음악뿐만 아니라 디자인에도 재능이 있다는 것을 팬들이 알고 있으며 진이 만든 캐릭터나 제품들을 좋아하고 있다고 전했다.

진은 자체 콘텐츠나 브이앱을 통해 자신이 만든 알제이 캐릭터가 그려진 잠옷을 입고 나와 팬들의 구매욕구를 자극, 품절대란을 일으키기도 하는데 리얼리티 쇼 'BTS 인더숲 2'에서 매일 천사 잠옷을 입고 다녔고, 제76회 유엔총회를 위한 방탄소년단의 뉴욕 여행에서도 같은 잠옷을 입고 등장해 팬들의 높은 관심을 받은바 있어 매체는 진의 현명하고도 탁월한 마케팅 전략에 박수를 보내며 천재적이라 칭찬을 아끼지 않으며 진보다 홍보를 잘하는 사람은 없고 RJ 제품이 항상 품절되는 것에는 분명한 이유가 있다고 전하면서 자신의 능력을 매번 보여주는 진에게 감탄하며 끝을 맺었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ADVERTISEMEN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