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15일 새벽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트위터의 월드와이드(전세계) 트렌드에 'OUR COMPOSER JK'가 6위에 올랐다.
또 당일 새벽 일본 유명인 랭킹 트위플에서 'ジョングク'이 3위에 랭크됐다.
이는 2020년 7월 15일 방탄소년단이 발매한 일본 정규 앨범 4집 (MAP OF THE SOUL : 7 ~THE JOURNEY~)에 수록된 정국의 자작곡인 'Your eyes tell'이 15일 1주년을 맞이하면서 트위터에서 전 세계 팬들이 축하 메시지가 담긴 트윗을 쏟아내며 정국의 이름이 트렌딩된 것이다.
일부 메시지 중 "정국이만의 아름다운 감성을 느낄수있었던 유아텔이 벌써 1년이구나 소중한 곡 선물 고마워❤" "믹스테이프에서 정국이 목소리만으로 꼭 들어보고 싶다" "정국 감성 가득한곡 선물 감동이야 고마워" "앞으로 쓸 자작곡들 응원 할께" "작사, 작곡도 잘하는 천재 만재❤" "또 다른 정국이의 곡들 설레며 기대하고 있을게" "주옥같이 아름다운 Your Eyes Tell 벌써 1주년이네 축하해" "등이 눈길을 끌었다.
앞서 정국은 'Your eyes tell'이 정규 앨범이 아닌 자신의 첫 개인 믹스테이프에 들어갈 자작곡이었다고 밝힌 바 있다.

정국이 영화 대본을 읽고, 영화의 러쉬(편집중인 영상)를 보고 쓴 곡이라고 전해졌고 아름다운 선율이 돋보이는 멜로디와 애절하고 절절한 가사가 리스너들에게 아련한 감성과 깊은 여운을 심어준다.
정국이 작곡에 참여한 또 다른 일본어곡 '필름 아웃'(Film out)의 'Hot 100 Composers'(Hot 100 작곡가) 차트에 14주째 차트인하며 37위를 차지했다.
'Film out'은 빌보드 재팬 핫 100 34위, 스트리밍 송 19위에 랭크됐다. 'Film out'은 일본 영화 '극장판 시그널 장기 미해결 사건 수사반'의 주제곡이기도 하다.
한편, 정국은 프로듀싱부터 작곡, 작사에 꾸준히 참여하며 음악적 성장을 꾸준히 보여주고 있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ADVERTISEMEN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