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9일 오전 10시 30분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 '에스엠 콩그레스 2021'에서는 앞으로의 SM의 비전과 전략이 발표됐다.
특히 이수만 총괄 프로듀서는 오프닝 스피치에서 "SM은 탄생부터 지금까지 콘텐츠 기업"이라며 "그동안 축적해 온 SM의 킬러 콘텐츠, 즉 SM 오리지널을 바탕으로 프로듀서와 프로슈머가 함께 할 콘텐츠 유니버스 속에서 우리의 킬러 콘텐츠가 모두의 ‘Re-Creatable’(리크리에이터블) 콘텐츠로 무한 확장되는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탁영준 대표이사는 스피치를 통해 기존 사업영역을 넘어선 다양한 미래사업을 준비하고 있다는 계획을 전했다. ‘SM Culture Experience’(에스엠 컬처 익스피어리언스)를 선사하고자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체험할 수 있는 ‘SM 온라인 커머스샵’, 아티스트와 프라이빗한 대화를 나눌 수 있는 ‘DearU bubble’(디어유 버블) 등 뉴노멀 시대에 맞춘 신개념 서비스 제공 및 최고의 K팝 인재 육성 커리큘럼을 제공하는 SM INSTITUTE(에스엠 인스티튜트)로 교육사업을 펼친다고 밝혔다.
또한 SM은 에스파의 세계관을 담은 SMCU 첫 번째 영상에서 선보인 혼합 영상 콘텐츠 장르 ‘CAWMAN’(Cartoon의 C, Animation의 A, Web-toon의 W, Motion graphic의 M, Avatar의 A, Novel의 N을 조합한 단어)을 통해 SM만의 독창적인 세계관 SMCU를 계속 확장해 나가겠다고 했다.

이어 "리크리에이티드 콘텐츠를 만드는 새로운 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다. SMCU와 함께 또 어떤 새로운 문화가 만들어질지 프로듀서로서 기대가 된다"고 덧붙였다.
끝으로 "그동안 우리는 컬쳐 테크놀로지를 통해서 수많은 콘텐츠를 만들어냈고 앞으로도 우리의 킬러 콘텐츠는 계속 탄생될 것"이라며 결국 우리가 이야기하고 싶은 것은 우리의 음악을 통해 더 좋은 세상을 만드는 거다. SM의 히스토리는 과거가 아니라 미래의 이야기다. 함께 만든 여러분 여러분이 미래다. K팝 사랑하는 한 분 한 분이 새로운 프로슈머 될 수 있도록 SM은 무한한 콘텐츠 유니버스를 만들기 위해 도전을 계속 할 것"이라고 전해 기대를 높였다.
우빈 텐아시아 기자 bin0604@tenasia.co.kr
ADVERTISEMEN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