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글씨로 작성된 'BE' 트랙리스트 공개
타이틀곡 '라이프 고즈 온'
22일(현지시간) 2020 AMA서 첫 컴백 무대
타이틀곡 '라이프 고즈 온'
22일(현지시간) 2020 AMA서 첫 컴백 무대

방탄소년단은 11일 공식 SNS에 'BE (Deluxe Edition)'의 수록곡이 담긴 트랙리스트 이미지를 올렸다. 멤버들의 손글씨로 쓰인 여덟 개의 트랙 제목들이 짙은 공감을 불러일으키며 눈길을 끈다.
첫 번째 트랙은 앞서 제목이 공개된 타이틀곡 '라이프 고즈 온'(Life Goes On)이다. 이어 '내 방을 여행하는 법', '블루 앤드 그레이'(Blue & Grey), '스킷'(Skit), '잠시', '병', '스테이'(Stay), '다이너마이트'Dynamite) 등이 차례로 이어진다.
트랙리스트가 공개됨으로써 곡마다 어떤 멜로디와 메시지를 담았을지 전 세계 팬들의 관심과 기대가 쏠리고 있다. 멤버들이 직접 쓴 손글씨가 이색적인 트랙리스트에는 미국 빌보드 '핫 100' 차트 1위에 빛나는 '다이너마이트'가 포함돼 특별함을 더한다.

오는 20일 전 세계적으로 동시에 공개되는 'BE (Deluxe Edition)'는 방탄소년단이 앨범 제작 전반에 적극 참여해 완성됐다. 이는 이번에 공개된 트랙리스트와 디지털 커버에서도 여실히 드러난다. 손글씨로 적은 트랙 제목과 커버 문구를 통해 새 앨범에 대한 팬들의 기대를 높이고 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앨범 발매 후 오는 22일(현지시간) 미국 대중음악 시상식 '2020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2020 American Music Awards)'에서 'BE (Deluxe Edition)'의 타이틀곡 '라이프 고즈 온' 무대를 처음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국내에서도 시상식과 방송국 연말 무대에서 신곡 퍼포먼스를 만날 수 있다.
최지예 기자 wisdomart@tenasia.co.kr
ADVERTISEMEN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