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1일 기네스에 따르면, 블랙핑크의 'How You Like That' 뮤직비디오는 첫날 8630만 뷰로 '공개 24시간 내 유튜브 동영상 최다 조회수' 세계 신기록을 세웠다.
이와 더불어 '공개 24시간 내 유튜브 뮤직비디오 최다 조회수', '공개 24시간 내 K팝 그룹 뮤직비디오 최다 조회수'까지 공식 기록으로 올라갔다. '하우 유 라이크 댓' 공개와 함께 유튜브 프리미어(YouTube Premiere) 최다 접속자 166만명을 달성함으로써 '유튜브 프리미어 동영상 중 최다 접속자 수'와 '유튜브 프리미어 뮤직비디오 중 최다 접속자 수’라는 2개의 기네스 타이틀도 추가했다.
지난 28일에는 '하우 유 라이크 댓' 뮤직비디오는 공개 32시간 만에 조회수 1억 뷰를 넘어서며 유튜브 역대 최단 시간 1억 뷰를 돌파해 주요 외신들의 보도가 이어졌다.
기네스는 블랙핑크에 대해 스포티파이에서 가장 많은 팔로워를 가진 걸그룹일 뿐만 아니라, 유튜브에서 가장 많은 구독자 수를 가진 음악 그룹이라고 소개했다.
미국 유명 음악 매체 빌보드 역시 기네스 발표를 인용하며 "블랙핑크가 쓴 역사적인 한 주는 기네스 세계 기록이라는 상을 받았다"고 논평했다.

'하우 유 라이크 댓'은 '어떤 어두운 상황에서도 굴하지 않고 전진해 높이 비상하자'는 메시지를 담은 힙합곡. 블랙핑크의 데뷔 싱글 '스퀘어 원'(SQUARE ONE)부터 전작인 '킬 디 러브'까지 모든 곡의 메인 프로듀서로 활약한 테디가 작사 작곡에 모두 참여했다.
우빈 기자 bin0604@tenasia.co.kr
ADVERTISEMEN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