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미팝 vs 퀸화사 동시 출격
선미, 오는 29일 신곡 '보랏빛 밤'으로 컴백
화사 역시 같은 날 첫 솔로 앨범 '마리아' 발표
선미, 오는 29일 신곡 '보랏빛 밤'으로 컴백
화사 역시 같은 날 첫 솔로 앨범 '마리아' 발표


JYP 엔터테인먼트 시절부터 솔로 가수로서 두각을 나타낸 선미는 2017년 메이크어스 엔터테인먼트로 이적 후 본격적으로 자신만의 음악을 하기 시작했다. 화려하고 드라마틱한 전개와 웅장한 비트, 중독적인 멜로디 여기에 파격적인 퍼포먼스는 대중의 마음을 완벽하게 사로잡았고 '선미팝'이라는 신조어를 만들어냈다.
![[TEN 이슈] 선미·화사, '솔로퀸' 동시 출격…'힙'하게 채워질 플레이 리스트](https://img.tenasia.co.kr/photo/202006/BF.23035498.1.jpg)
듣는 음악만큼 보는 음악이 중요해진 현재, 선미는 대중의 기대를 충족시키는 노래를 발표하며 큰 사랑을 받았다. 여성 솔로 아이콘에서 뮤지션으로 성숙해진 선미가 '보랏빛 밤'을 통해 어떤 모습으로 빛날지 기대가 된다.

'멍청이'는 발매와 동시에 음원차트 정상을 휩쓸었다. '멍청이'는 중독적인 멜로드와 파격적인 콘셉트, 강렬한 퍼포먼스로 음원차트는 물론 지상파 음악방송 1위, 전 세계 11개국 아이튠즈 K팝 싱글 차트 1위를 기록했다. 아이튠즈 종합 송 차트에서도 총 19개국 톱 10에 진입하며 큰 인기를 끌었다.
특히 화사는 '멍청이'로 걸크러쉬 매력을 앞세워 여성 팬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았다.유니크한 콘셉트와 독특한 패션, 주위의 시선을 신경 쓰지 않는 당당함으로 '퀸 화사'라는 타이틀을 얻었다.
![[TEN 이슈] 선미·화사, '솔로퀸' 동시 출격…'힙'하게 채워질 플레이 리스트](https://img.tenasia.co.kr/photo/202006/BF.23035500.1.jpg)
특히 타이틀곡 '마리아'는 화사의 자작곡. 화사의 또 다른 자아를 '마리아'로 표현해 진심을 담았다. 마마무 앨범의 수록곡 '내맘이야' 'Freakin Shoes' '덤덤해지네'를 비롯해 솔로 데뷔곡 '멍청이 (twit)' 등 다수의 곡 작업에 참여하며 음악적 역량을 키워온 화사는 '마리아'를 통해 '퀸 화사'의 음악을 제대로 보여줄 것으로 보인다.
우빈 기자 bin0604@tenasia.co.kr
ADVERTISEMEN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