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유의 '에잇(Prod.&Feat. SUGA of BTS)' 뮤직비디오는 지난 3일부터 9일까지 집계한 2020년 19주차 주간 케이팝 레이더 주간 유튜브 조회수 차트에서 약 2772만 뷰를 기록하며 1위에 올랐다.
지난 6일 공개된 아이유의 '에잇(Prod.&Feat. SUGA of BTS)' 뮤직비디오는 발매 후 11시간이 채 되기도 전에 1000만 뷰를 돌파하며 자체 최단 기록을 경신했다. 이는 전작 '블루밍(Blueming)' 뮤직비디오가 1000만 뷰 달성까지 168시간이 소요된 것을 감안하면, 전작 대비 약 15.3배 빠른 속도다.

케이팝 레이더가 분석한 유튜브 통계 데이터에 따르면, 지난 1년간 아이유에게 발생한 조회수의 비중은 해외 약 63%, 국내 약 27%로 타 아티스트에 비해 비교적 국내 조회수 비중이 높은 편이었다. 그러나 '에잇(Prod.&Feat. SUGA of BTS)'뮤직비디오가 공개된 지난 7일 동안의 조회수에서는 해외 비중이 81%로 크게 늘어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에 케이팝 레이더 측은 "슈가의 참여로 방탄소년단의 해외 인기가 뮤직비디오 조회수에 투영되었다고 할 수 있으며, 이번 콜라보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큰 영향력을 과시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우빈 기자 bin0604@tenasia.co.kr
ADVERTISEMEN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