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시 유느님' 3월 브랜드 평판 1위
유재석 "예능인 중 1위" 평판 강자
2위 장도연, 지난 달보다 33% 상승
유재석 "예능인 중 1위" 평판 강자
2위 장도연, 지난 달보다 33% 상승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지수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ADVERTISEMENT
1위 유재석 브랜드는 참여지수 59만1920, 미디어지수 38만2734, 소통지수 79만 4039, 커뮤니티지수 72만622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9만 4917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77만 3250보다 10.04% 하락했다.
2위 장도연의 브랜드는 참여지수115만 7940 미디어지수 11만1276 소통지수 29만8683 커뮤니티지수 34만559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1만3490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42만9847보다 33.82% 상승했다.
ADVERTISEMENT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예능 방송인 브랜드 빅데이터 2020년 3월 분석결과, 유재석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예능 방송인 카테고리 분석을 해보니 지난 2월 예능인 브랜드 빅데이터 39,104,587개와 비교하면 6.87%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4.45% 상승, 브랜드 이슈 6.18% 하락, 브랜드 소통 15.80% 상승, 브랜드 확산 8.27%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을 했다.
이어 "예능방송인 2020년 3월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유재석 브랜드는 링크분석을 보면 '노력하다, 성공하다, 기부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은 '놀면뭐하니, 런닝맨, 슈가맨'가 높게 분석됐다. 유재석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은 긍정비율 83.59%로 분석됐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ADVERTISEMENT
신소원 객원기자 newsinfo@tenasia.co.kr
ADVERTISEMEN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