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9일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 측은 “슈퍼주니어가 이번 싱글 발매 전 별도의 일본 프로모션이나 활동이 전혀 없었음에도 불구하고 애시드 블랙 체리, AKB48, 케츠메이시, 펑키 멍키 베이비스 등 일본의 쟁쟁한 가수들을 제치고 2위에 올랐다”고 전했다.
SM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슈퍼주니어가 지난 2월 일본 요코하마 아레나에서 가진 공연 실황을 토대로 제작된 ‘美人(BONAMANA)’ 뮤직비디오 역시 일본의 UCC 동영상 사이트 ‘니코니코’에서 8일 하루 30만건의 재생회수를 기록했다.
슈퍼주니어는 오는 10, 11일 프랑스 파리의 ‘Le Zenith de Paris’에서 열리는 ‘2010-2012 한국방문의 해 기념’ SMTOWN LIVE WORLD TOUR in PARIS를 통해 유럽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글. 고경석 기자 kave@
ADVERTISEMEN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