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믹스 버전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2억 뷰를 돌파했다. / 사진제공=빅히트엔터테인먼트" />
그룹 방탄소년단의 <마이크 드롭> 리믹스 버전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2억 뷰를 돌파했다. / 사진제공=빅히트엔터테인먼트
그룹 방탄소년단(RM,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의 <마이크 드롭(MIC Drop)> 리믹스 버전 뮤직비디오가 조회수 2억 건을 돌파했다. 지난해 11월 공개돼 오늘(22일) 오전 11시 43분경 유튜브에서 2억 뷰를 넘어섰다.
방탄소년단은 이로써 일곱 개의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2억 뷰 돌파를 기록했다. 앞서 와 <불타오르네(FIRE)> 등의 뮤직비디오가 3억 뷰를 달성했고, <쩔어> <피 땀 눈물> <낫 투데이(Not Today)> <세이브 미(Save ME)> <마이크 드롭> 리믹스 버전 등이 2억 뷰 기록을 세웠다. 이 외에 <상남자> <봄날> <데인저(Danger)> <아이 니드 유(I NEED U)> <호르몬 전쟁> 등이 1억 뷰를 넘어선 상태다.
<마이크 드롭> 리믹스 버전은 지난해 9월 발매된 <러브 유어셀프 승 ‘허'(LOVE YOURSELF 承 ‘Her’)> 음반의 수록곡을 DJ 스티브 아오키(Steve Aoki)가 리믹스한 곡이다. 방탄소년단은 이 곡을 통해 미국 빌보드 ‘핫 100’ 차트에서 28위를 차지하며 K팝 그룹 최고 기록을 세웠다.
스티브 아오키가 함께 출연한 ‘MIC Drop’ 리믹스 뮤직비디오애는 독특하고 강렬한 사운드와 감각적이고 세련된 영상미, 방탄소년단의 화려한 퍼포먼스가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