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마무는 지난 6일~8일까지 3일간 일본 도쿄를 방문해 쇼케이스를 비롯한 팬사인회, 악수회, 미니 토크&라이브, 사진 촬영회, 주요 매체와의 인터뷰 등 바쁜 일정을 소화하며 일본 내 공식 프로모션에서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 냈다.
7일에는 도쿄 시나가와 인터시티홀에서 첫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이날 쇼케이스에서 마마무는 ‘데칼코마니’를 비롯한 ‘넌 is 뭔들’, ‘I miss you’, ‘피아노맨’, ‘1cm의 자존심’, ‘음오아예’ 등 히트곡으로 화려한 무대를 선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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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마무 특유의 독보적인 퍼포먼스와 폭발적인 가창력으로 현지 팬들을 사로잡으며 매력 어필에 성공했다. 마마무는 ‘넌 is 뭔들’, ‘음오아예’의 애드리브를 일본어로 하는 센스를 발휘해 팬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더욱이 마마무의 쇼케이스 현장을 찾은 일본 현지 음반 레이블 담당자들도 마마무의 무대에 극찬을 아끼지 않았으며, 마마무의 일본 진출에 가능성과 경쟁력을 크게 평가했다는 후문이다. 또 일본 최대 음반 매장 타워레코드에서 마마무의 네 번째 미니앨범 ‘Memroy’가 일간 종합 앨범 판매량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이처럼 마마무는 데뷔 후 첫 일본 프로모션에도 불구하고 현지 팬들의 뜨거운 반응 속에 일본 내 높아진 인기를 실감케 했다. 더욱이 ‘걸크러쉬’ 대표주자답게 일본에서도 여성팬들의 뜨거운 지지와 함께 폭넓은 연령층으로부터 관심을 받으며 2박 3일간의 일본 프로모션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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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로써 마마무는 첫 일본 프로모션을 통해 현지에서 입지를 다졌으며, 차세대 대표 한류 걸그룹으로서의 가능성을 활짝 열었다.
지난해 11월 발표한 마마무의 ‘데칼코마니’는 발매 9주가 지난 지금까지 음원차트 10위권을 유지하며 꾸준하게 인기를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