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팔
케이블채널 tvN ‘응답하라 1988(연출 신원호 극본 이우정, 이하 응팔)’의 반기를 결산하는 ‘오리지날사운드트랙 1부’ 음반이 예약판매를 시작했다.
이번 응팔 ‘오리지날사운드트랙 1부’는 쌍문동 5인방의 아웃박스에 각 OST와 드라마 주인공들의 사진을 담은 북클릿 카드가 수록되어 있고, 내년 1월 발매될 2부 음반을 같이 담을 수 있는 형태의 패키지로 구성되어 있다. 1부와 2부가 합쳐져 하나의 음반으로 완성되는 셈.
기존에 발매된 6곡과 드라마의 감동을 극대화 해 줄 스코어 5곡이 포함되어 총 11 트랙이 수록될 예정이며, 2부 트랙리스트에는 2부 오리지날사운드트랙의 곡 수가 먼저 공개되어 앞으로 나올 10곡의 OST곡에 대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응팔’은 시청자들에게 추억의 향수와 감동을 선사하고 있으며, 드라마와 함께 OST 곡들도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가운데, 그 동안 선보였던 김필 ‘청춘’, 이적의 ‘걱정 말아요 그대’, 오혁 ‘소녀’, 박보람의 ‘혜화동(혹은 쌍문동)’, 디셈버 ‘네게 줄 수 있는 건 오직 사랑뿐’ 등이 각종 차트에서 상위권을 유지하며 음원 강자로 자리 잡고 있다.
특히 오혁의 ‘소녀’가 발매 이후 모든 음원차트 정상을 굳건히 지키고 있는 가운데, 김필의 ‘청춘’, 이적의 ‘걱정말아요 그대’까지 OST에서는 이례적으로 차트 역주행을 하는 등 드라마와 더불어 OST의 인기를 실감케 했으며, 출시하는 모든 곡들이 10위권 안에 줄을 세우는 기염을 토하고 있다.
응팔 ‘오리지날사운드트랙 1부’는 11일 오프라인 매장 발매에 앞서 7일 전음반 사이트에서 예약 판매를 시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