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6월 30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해피포인트가 올랐다.
# 어디서 사용?
해피포인트의 일부 누적 포인트 소멸소식이 전해져 눈길을 끈다.
해피포인트가 2013년 12월 31일 이전에 적립됐던 포인트를 30일 소멸시킨다.
이에 따라 해피포인트 측은 포인트 소멸예정일인 30일 내로 포인트를 사용할 것을 권고하고 있다.
해피포인트는 파리크라상,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도너츠 등 전국 5500여개의 해피포인트 가맹점에서 적립하고 사용하는 멤버십카드다. AK몰, GS SHOP 등 쇼핑몰과 다양한 외식브랜드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해피포인트 회원에게는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도너츠, 파스쿠찌에서 생일쿠폰을 증정한다.
한편 해피포인트 소멸 소식이 전해지자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이 폭주하면서 현재 해당 홈페이지의 접속이 지연되고 있다.
TEN COMMENT, 퇴근길에 파리바게뜨 들리는 걸로…
정시우 siwoorain@
ADVERTISEMEN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