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1월 17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김윤아가 올랐다.

자우림의 보컬 김윤아가 16일 저녁 서울 아산병원에 긴급 입원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특히 김윤아의 구체적인 병명이나 증상 등은 알려지지 않았다고 덧붙이면서 팬들의 걱정은 더했다.
한 매체의 이 같은 보도로 자우림과 김윤아가 실시간 검색어로 급부상했다. 그리고 여러 온라인 매체에서 김윤아 입원설을 기사화하면서 빠르게 확산됐다.
하지만 김윤아의 입원은 해프닝으로 마무리됐다. 서울 아산병원에 긴급 입원한 사람은 동명이인인 것으로 알려졌다. 또 자우림 김윤아 역시 자신의 SNS를 통해 “건강하게 잘 있으니 걱정 말아달라”고 해프닝의 종지부를 찍었다.
TEN COMMENTS, 기자님들아, 제발!!!
글. 황성운 jabongdo@tenasia.co.kr
사진. ‘SNL코리아’ 캡쳐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ADVERTISEMEN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