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4 MAMA의 공식 해시태그인 #2104MAMA를 통해서 진행된 ‘베스트 아시안 스타일’은 No.1 아시안 스타일 메이커를 뽑는 소셜 투표 이벤트이다. 2014 한 해동안 팬들의 삶에 가장 영향을 끼친 롤모델의 이름을 #2014MAMA와 함께 보내면 투표가 완료되는 형식이었다. 2시간 여 투표 결과, 2014 최고의 아시안 스타일 메이커는 EXO가 차지했다.
ADVERTISEMENT
CJ E&M 관계자는 “2014 MAMA에서는 TV를 브라운관에서 즐기는 것에서 더 나아가 TV를 깨고 나온 새로운 음악세상, 듣고 보는 TV를 넘어 함께 즐기고 공유하며 소통하는 새로운 음악세상의 지평을 열고 싶었다”며 “소셜미디어는 다양한 현장의 열기를 담을 수 있어 이번 2014 MAMA에 실험적으로 도입하게 되었다”고 트위터 공식 계정 활용 배경을 덧붙였다.
2014 MAMA는 아시아인이 즐기는 음악 시상식으로 글로벌 부문 시상을 확대 개편, 글로벌 부문 6개, 특별상 6개, 경쟁부문 18개 부문을 합해 총 30개 부문을 시상했다. 당일 현장에는 1만 여 아시아 팬들이 지드래곤과 태양, 엑소, 인피니트 등 K팝 스타들의 이름을 외쳤고 전세계 60억 K팝 팬들은 트위터로 현장열기를 더했다. 지난밤 9시간 여 공연 동안 무려 3백 80만 건 가까운 MAMA 관련 트윗이 쏟아졌다. 2014 MAMA는 트위터를 통해 세계 각국의 팬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아시아를 뛰어넘어 글로벌 음악 축제로 명성을 드높였다.
ADVERTISEMENT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ADVERTISEMEN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