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net은 26일 공식 SNS를 통해 ‘응답하라 하이스쿨’ 메인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에는 가상의 공간 ‘우정고등학교’에 입성한 15명의 연습생 SMTR25(한비, 송하, 다니엘, 현준, 하민, 재원, 우린, 니콜라스, 캇쇼, 저스틴, 하루타, 사다하루, 찰리, 카친, 타타)이 예능 세계에 적응하지 못해 우왕좌왕하는 ‘무해한’ 모습이 담겼다.
가장 눈길을 끄는 건 SM 대선배들의 깜짝 지원사격이다. 슈퍼주니어 규현은 "SM타운 (공연했던) SMTR이 너희냐"며 호기심을 드러냈고, 희철은 08년생 막내의 나이를 듣고 "우리 막내(규현)는 88년생인데"라며 20년의 세월 차에 경악하는 모습으로 폭소를 유발했다. 최강창민 역시 이국적인 외모로 눈길을 끈 다니엘에게 출신을 물었다가, "마포구 합정동"이라는 뜻밖의 답변에 당혹감을 감추지 못했다.
여기에 의욕에 앞서 무한 반복으로 슬레이트를 치는 엉뚱함까지 더해지며, '완벽하게 세팅된 아이돌'이 아닌 '날것 그대로의 연습생' 매력을 예고했다. 연습실 밖으로 나온 15명의 소년들은 상금 100만 원으로 곧장 매점으로 달려가고, "회사에서 제일 좋아하는 선배가 누구냐"는 질문에 동공 지진을 일으키는 등 '아이돌 자아'를 찾아가는 성장 과정을 가감 없이 보여줄 예정이다.
특히 티저 영상 말미, 나영석 PD가 "여기서 뭐 배웠어? 이 학교 뭐 하는 학교야?"라고 묻는 장면은 에그이즈커밍 특유의 재기발랄한 연출색을 기대케 한다.
최소 8개월부터 최장 8년까지, 각기 다른 연습 기간을 거친 15인이 '우정고'라는 낯선 환경에서 써 내려갈 한 시절 꿈 같은 이야기는 오는 2월 13일 오후 8시 20분 Mnet과 엠넷플러스(Mnet Plus)를 통해 첫 공개된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ADVERTISEMEN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종합] 류시원, '19살 연하' ♥아내 공개 원했다…"번호 묻는 男 많아서"('사랑꾼')](https://img.tenasia.co.kr/photo/202601/BF.43085990.3.p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