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소정의 유노왓≫
그거 아세요?(you know what)
그거 아세요?(you know what)

![장하오, '레전드 아이돌'의 새로운 정의…무대와 예능 넘나드는 독보적 존재감 [TEN스타필드]](https://img.tenasia.co.kr/photo/202507/BF.41243646.1.jpg)
Mnet '보이즈 플래닛'에서 단 한 번도 1위를 놓치지 않았고, 대한민국 아이돌 오디션 최초로 우승을 차지한 외국인 장하오가 무대와 예능을 넘나들며 존재감을 뽐내고 있다. 확고한 실력과 개성 있는 매력으로 대중을 사로잡으며 그룹 제로베이스원의 센터로서의 카리스마는 물론, 예능에서도 센스 있는 활약을 펼치고 있다는 평가다.
중국 태생 장하오는 최근 혜리의 유튜브 웹예능 '혤스클럽'에 이어 넷플릭스 예능 '장도바리바리' 게스트 출연을 확정했다. '장도바리바리'는 장도연이 진행하는 콘텐츠로, 변요한과 위하준에 이어 또 다른 게스트로 장하오가 낙점됐다. 20대 아이돌 중 첫 번째로 이름을 올린 만큼, 어떤 새로운 재미를 선사할지 관심이 커지고 있다.

장하오는 혜리의 '혤스클럽'에도 출연했다. 현재 MBC 예능 '아임써니땡큐'에서 고정 패널로도 활약하고 있다. 오는 하반기에는 MBC 드라마 '달까지 가자'를 통해 첫 연기 도전에 나선다. 그가 연기자로서 어떤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지에 관심이 쏠린다.

장하오는 다소 어눌하지만 귀여운 한국어 발음, 솔직하고 직설적인 화법, 무대 밖에서 보여주는 인간적인 면모로 팬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이런 특성은 예능에서 큰 무기가 된다. 무대와 방송을 넘나들며 자신만의 영역을 확장해가고 있는 장하오가 아이돌을 넘어 엔터테이너로서 어떠한 성장을 이뤄낼지 주목된다.
이소정 텐아시아 기자 forusojung@tenasia.co.kr
ADVERTISEMEN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