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크래비티/사진 제공=스타쉽엔터테인먼트
그룹 크래비티/사진 제공=스타쉽엔터테인먼트
그룹 크래비티가 올해 '섬머 킹' 자리를 넘보며 가요계에 돌아왔다.

크래비티는 지난 19일 2번째 정규 앨범 'Dare to Crave'(데어 투 크레이브) 발매 기념 라운드 인터뷰를 열고 앨범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그룹 크래비티/사진 제공=스타쉽엔터테인먼트
그룹 크래비티/사진 제공=스타쉽엔터테인먼트
원진은 이날 리더 교체에 대해 "저희 안에서도 당황스러운 반응도, 혼란스러운 부분도 있었다"고 말문을 열었다. 그는 "올해 첫 컴백이기도 하고 기다려주시는 팬 분들 생각하니 이번에 집중할 수밖에 없었다. 최대한 빨리 집중할 수밖에"라고 설명했다.

원진은 "리브랜딩은 저희도 긍정적으로 이야기를 나눴다. 팀명과 팀 로고가 바뀌는 부분에 대해 긍정적으로 검토했다. 리더 교체에 대해서만 저희도 당황스러웠던 부분이 있었다. 결과적으로는 저희 안에서 잘 이야기가 돼서 분위기 잡고 집중하게 됐다"고 덧붙였다.

세림은 이어 "당황스러웠던 것도 맞지만, 제가 리더였을 때에도 원진, 형준이 많이 도와줘서 잘할 걸 믿고 있다. 그래서 마음이 편하다"고 전했다. 그는 "이제는 제가 곁에서 도와주는 역할을 하지 않을까 싶다"고 설명했다.

형준은 "당황스러웠던 만큼 러비티(팬덤 명)들도 당황스럽지 않았을까. 마음을 가다듬고 소통 앱에 저희 마음을 표현했다. 팬들의 마음을 달래주고 싶었다. 앞으로는 회사와 더 상의를 잘한 뒤에 활동을 이어갈 것 같다"라며 팬들의 마음을 헤아렸다.
그룹 크래비티/사진 제공=스타쉽엔터테인먼트
그룹 크래비티/사진 제공=스타쉽엔터테인먼트
성민은 "정말 열심히 준비하고 얼마 남지 않은 상황에서 다치게 돼서 속상하다"며 부상에 대해 말문을 열었다. 그는 "몸 회복하는 게 우선이라 생각해서 무리가 가지 않는 선에서 최대한 활동에 참여할 것 같다"며 "기다려 주신 팬분들도 걱정하실 텐데, 잘 회복하고 좋은 모습 보여드릴 테니 걱정하지 말아 달라고 말씀드리고 싶다"고 팬들을 안심시키고자 했다.

이를 본 민희는 "전 성민이를 칭찬하고 싶다"며 "저희도 성민이 당한 부상을 굉장히 걱정했는데 본인 의지가 불타올랐다"고 증언했다. 그는 이어 "이번 활동 쉬길 바랐는데 오늘 이 자리까지도 꼭 오고 싶다고 본인이 어필했다. 동생이지만 멋지다고 칭찬해주고 싶다"고 덧붙였다.

앨런은 이날 인터뷰에서 활동 목표에 관해 "저희가 오랜만에 여름에 활동하지 않나"라며 K팝 시장에 누가 올해 섬머 퀸이 될지 기대하곤 한다. 이번에 저희가 감히 올해 여름 책임질 섬머 킹 갈망해보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그룹 크래비티/사진 제공=스타쉽엔터테인먼트
그룹 크래비티/사진 제공=스타쉽엔터테인먼트
또한, 세림은 "음악적인 거 빼고 개인적 갈망이 있다"라며 "'뭉쳐야 찬다'라는 프로그램에 나가고 있는데 아직 한 골도 못 넣었다"고 털어놨다. 그는 "제가 그래도 팀에서 7번이다"라며 "제 입으로 말하긴 그래도 못해서 그러는 건 아닌데 결과로서 어시스트는 했는데 골을 못 넣었다"고 아쉬움을 토로했다.

세림은 "축구 연습 요즘 많이 한다. 컴백 준비하면서는 많이 못 했지만, 전에는 주 5회는 축구를 했다. 피부도 엄청나게 탔다"고 말했다.

이를 들은 원진은 "세림이 형 보고 너무 부러웠던 게 야구 프로그램이 없으니까, 야구 경기를 하는 걸 너무 좋아해서 꼭 생기면 나가고 싶다"고 반응했다. 그는 "사회인 야구를 하고 있는데 거기서 외야수를 맡고 있다. 정수빈 선수를 보고 두산베이스에 입덕해서 사회인 야구에서도 외야수로 해서 따라 하면서 별거 아닌데 다이빙하고 슬라이딩한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그룹 크래비티/사진 제공=스타쉽엔터테인먼트
그룹 크래비티/사진 제공=스타쉽엔터테인먼트
크래비티의 5주년과 함께 돌아온 정규 2집 'Dare to Crave'에는 타이틀곡 'Straight Up To Heaven'(스트레이트 업 투 헤븐)을 포함해 총 12곡이 포함돼 있다. 정규 1집 발매 이후 3년 만의 정규앨범 발매이며, 멤버 9명 전원이 작사에 참여했다. 이번 앨범은 크래비티가 지금까지 쌓아온 서사 위에서 '갈망'이라는 새로운 단계를 마주한 그들의 내면을 다룬 앨범이다.

한편, 크래비티의 2번째 정규 앨범 'Dare to Crave'는 오는 23일 오후 6시에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이민경 텐아시아 기자 2min_ror@tenasia.co.kr

ADVERTISEMEN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