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장우/ 사진=텐아시아 DB
이장우/ 사진=텐아시아 DB
배우 이장우가 유튜브를 개설하며 본격적인 ‘먹방’ 콘텐츠에 뛰어 들었다.

지난 23일 유튜브 채널 '(살)찐삼촌'에는 "신촌 (찐)맛집 이장우가 쏩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살)찐삼촌'은 네티즌이 댓글에 맛집을 남겨주면 이장우가 맛집에 찾아가서 음식을 먹어보고 맛있는 만큼 시청자에게 식사를 쏘는 프로그램이다.
이장우, 2000만원 기네스 매출 찍었다더니…결국 일 냈다, '(살)찐삼촌' 개설 [TEN이슈]
제작진은 해당 채널에 대해 "구독자 혹은 이장우의 찐맛집을 방문하고, (살)찐삼촌이 먹고 싶은 거 다 시켜 먹고 최고의 맛 조합을 탄생시킨다. (살)찐삼촌이 맛있는 만큼 구독자에게 밥을 쏜다"고 설명했다.

이장우는 채널명 '(살)찐삼촌'을 보고는 상처 받은 표정을 지었다. 그러면서 “상처 안 받았다”고 하며 “살 뺀다, 내가”라고 해 웃음을 자아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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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날 이장우는 제작진이 추천한 서울 신촌의 '함바집'을 찾아갔다. 이 집의 대표메뉴는 함지탕이었다. 이장우는 함지탕을 한 입 먹고 과한 리액션을 보였고, 제작진이 "억텐(억지 텐션) 아니냐"고 하자 이장우는 "그 이야기 많이 듣는다. 하지만 억텐을 한 사람이 하면 주변 사람들 다 맛있게 먹는다"라고 주장했다.

이어 이장우는 "블로그에서 보고 왔다"며 고기전을 함지탕에 넣어 먹는 꿀팁을 선보였고, 함지탕 하나를 더 주문해 술국처럼 밥을 말아 먹었다. 이날 이장우가 먹은 메뉴의 총 가격은 4만 2000원이었다. 이장우의 제안으로 제작진은 구독자 72팀에게 '삼촌 세트' 300만 원어치를 쏘기로 결정, 선결제를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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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이장우는 우동, 순댓국, 카레, 호두과자 등 다양한 메뉴의 가게를 차리며 외식 사업에 도전하고 있다. 최근 오픈한 호두과자 제과점 4호점은 기네스 매출을 기록하기도 했다. 지난 4일 한 매체는 '이장우 호두과자'로 알려진 부창제과가 최근 부산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F&B사업 부문에서 역대 최고 수준의 '기네스 매출'을 달성했다고 전했다. 부창제과의 하루 매출은 1800만 원에서 2000만 원 수준으로, 평당 매출은 200만 원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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