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걸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걸그룹에 대한 긍정·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채널 분석도 포함됐다.

걸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트와이스는 참여지수 26만5880, 미디어지수 79만6407, 소통지수 85만8047, 커뮤니티지수 198만95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90만1286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328만8945와 비교해보면 18.62% 상승했다.
2위를 차지한 (여자)아이들은 참여지수 14만1032, 미디어지수 75만1200, 소통지수 99만1367, 커뮤니티지수 198만725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7만855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51만8516과 비교해보면 24.23% 하락했다.
3위인 르세라핌은 참여지수 44만8188, 미디어지수 97만4294, 소통지수 67만7377, 커뮤니티지수 86만426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6만4119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98만9993과 비교해보면 0.87% 하락했다.

이소정 텐아시아 기자 forusojung@tenasia.co.kr
ADVERTISEMEN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