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9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동 SBS 프리즘타워에서 '2023 SBS 연기대상'이 진행됐다. 방송인 신동엽, 배우 김유정이 MC를 맡았다.


이제훈은 故 이선균을 언급했다. 그는 "오늘 너무나도 아픈 날이기도 하다. 개인적으로 작품으로 인연이 없었고, 스쳐 가는 순간밖에 없었지만, 그분의 길을 보면서 배우의 꿈을 키웠다. 롤모델로서 따라가려고 했다. 그 분에게 이 상을 주고 싶다. 진심으로 고생하셨고, 하늘에서 편안하고 행복하셨으면 좋겠다"고 추모했다.
지난 27일 배우 이선균이 세상을 떠났다. 향년 48세. 29일 가족과 동료들의 배웅 속 영원한 잠에 들었다. 이날 오전 11시 30분 서울 종로구 서울대학교병원 장례식장에서 이선균의 발인식이 엄수됐다.

'베스트 퍼포먼스' 상을 받은 배우 진선규 역시 "아프고 슬픈 일이 있는데 조금은 아름다운 기억으로 조금은 오래오래 길게 기억이 됐으면 좋겠다"고 故 이선균을 간접 언급했다.

▲우수 연기상 미니시리즈 장르·액션 남자=이준('7인의 탈출'), 홍경('악귀')
▲베스트 커플상=김유정·송강('마이 데몬')
▲베스트 퍼포먼스상=진선규('악귀')
▲올해의 팀=돌담즈('낭만닥터 김사부3')
▲조연상 시즌제 드라마 여자=손지윤('소방서 옆 경찰서 그리고 국과수')
▲조연상 시즌제 드라마 남자=배유람('모범택시2'), 장혁진('모범택시2')
▲조연상 미니시리즈 멜로·로코 여자=서정연('마이 데몬', '트롤리')
▲조연상 미니시리즈 멜로·로코 남자=정순원('트롤리', '마이데몬')
▲조연상 미니시리즈 장르·액션=김원해('악귀')
▲신스틸러상=고상호('모범택시2', '낭만닥터 김사부3'), 변중희('모범택시2', '낭만닥터 김사부3')
▲청소년 연기상 여자=박소이('악귀'), 안채흠('모범택시2')
▲청소년 연기상 남자=최현진('국민사형투표'), 한지안('낭만닥터 김사부3')
▲신인 연기상=강유석('법쩐'), 권아름('국민사형투표'), 김도훈('7인의 탈출'), 양혜지('악귀'), 정수빈('트롤리'), 이홍내('낭만닥터 김사부3'), 이신영('낭만닥터 김사부3')
김서윤 텐아시아 기자 seogugu@tenasia.co.kr
ADVERTISEMEN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