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해 멜론 일간 차트에서 1위를 밟은 노래는 ‘Perfect Night’를 포함해 10곡에 불과하다. 이 곡은 벅스의 최신(11월 13~19일) 주간 차트에서도 1위를 차지하며 2주 연속 정상을 지켰다.
ADVERTISEMENT
‘Perfect Night’는 기존 르세라핌 팬덤의 니즈도 충족시켰다. 이 곡은 정규 1집 수록곡 ‘Fire in the belly’와 이어지는 메시지를 담았다. ‘Fire in the belly’에서 “너, 내 동료가 돼라”라고 본격적인 여정의 시작을 알린 르세라핌은 ‘Perfect Night’로 마음이 맞는 동료와 함께라면 완벽하지 않은 하루도 즐거울 수 있다고 노래한다. 이처럼 앞선 음악들과 서사가 연결되면서 기존 팬들에게는 이 곡을 찾아들을 이유가 하나 더 생긴 것이다.
새로운 카테고리의 청취자 유입도 이 곡의 성공 요인으로 꼽힌다. 르세라핌은 인기 게임 ‘오버워치 2’(OVERWATCH 2)와 뮤직비디오를 공동 제작하고 세계적인 게임 축제 ‘블리즈컨 2023’(BlizzCon® 2023) 현장에서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또한, 미국 프로농구(NBA) 팀 로스앤젤레스 레이커스와의 협업 등 색다른 프로모션을 펼쳐 K-팝 밖의 영역에서도 존재감을 어필했다. 이처럼 경계를 허문 프로모션이 게임, 스포츠 팬들을 리스너로 끌어들이는 데 일조했다.
ADVERTISEMENT
김세아 텐아시아 기자 haesmik@tenasia.co.kr
ADVERTISEMEN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