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날 김소연 대표는 "업계에서 디즈니가 성공해서 업계가 더 컸으면 좋겠다고 말씀을 해주신다. 이건 건강한 방향이고 생산적인 방향이다. 경쟁보다는 동반 성장해서 시장 파이를 키우는 게 저희가 기여할 수 있는 부분이라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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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소연 대표는 "업계와 함께 같이 클 수 있는 기여도 중요하지만, 장기적으로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비즈니스를 만들어가는 게 목표"라고 힘주어 말했다.
앞서 디즈니가 한국에서 콘텐츠 사업을 철수한다는 이야기가 흘러나왔다. 하지만 김소연 대표는 "잘못된 정보인 것 같다. 한국 콘텐츠가 한국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에서 할 수 있는 게 크고 중요하다. OTT에서는 어떤 콘텐츠가 나오는 게 중요한데, (OTT 시장에서) 한국 콘텐츠를 빼고 이야기할 수 없다"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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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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