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1일 필리핀 최초의 민영방송사 ABS-CBN 뉴스의 기자이자 프로듀서인 안나 세르소(Anna Cerezo)가 공식 트위터 계정에 뷔가 자체 제작한 브로치를 착용한 사진을 게재했다.
안나 세르소가 뉴스 현장 취재를 진행하는 영상을 캡처한 해당 사진들은, 뷔가 직접 디자인한 자체 제작 아이템 중 하나인 구름 모양 브로치를 재킷에 착용하고 있어 눈길을 끌었다.
ADVERTISEMENT
구름 브로치는 올해 초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굿즈를 자체 제작하는 'ARTIST-MADE CCOLLECTION' 중 뷔의 굿즈 중 하나로, 뷔는 브로치 3종과 '뮤트(MUTE)' 보스턴백을 제작해 공개하자마자 품절시키며 '솔드아웃킹'의 존재감을 빛냈다.
특히 뮤트백은 불꽃 튀는 경쟁 속에서도 가장 먼저 품절되면서 구하기가 하늘의 별따기라는 의미로 일명 '뷔르메스', 'Virkin bag'으로 불리며 이베이(eBay)에서 진행된 경매에서 1만 2900달러(약 1540만원)까지 가격이 치솟는 과열 경쟁이 펼쳐지기도 했다.
ADVERTISEMENT

최근에는 뷔의 절친인 배우 박서준이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뷔의 뮤트백을 앞에 두고 포즈를 취하고 있는 셀카를 공개하며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세계적인 뮤지컬 스타인 '레아 살롱가(Lea Salonga)는 뮤트백이 공개되자 공식 SNS 계정에 "헝거게임을 시작하자"는 글을 올려 치열한 경쟁에 대한 비장한 각오를 밝히기도 했다.
ADVERTISEMENT
청와대 공식 계정에 "BTS 뷔는 스치면 품절"이라는 별명과 함께 3초만에 품절된 립밤이 한류 마케팅 성공사례로 언급되며 공인된 뷔의 영향력은 뷔의 자체 제작 굿즈가 셀럽들에게도 큰 사랑을 받으며 그 효과를 입증하고 있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ADVERTISEMEN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