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Dynamite’(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 속 모습을 재현한 ‘TinyTan’(타이니탄) 피규어가 ‘아마존 재팬’(Amazon Japan)을 통해 예약 판매중이며, 오는 9월 30일 출시 예정이다.
뷔의 초록색 의상을 입은 타이니탄 피규어는 짙고 단정한 눈썹, 커다랗고 우수에 찬 눈동자, 센스 넘치는 안무 동작까지 재현한 개성 넘치는 모습으로 단연 인기다.
‘액션 피규어’(Action Figure Statues) 중 ‘타이니탄 뷔’ 제품은 ‘인기 있는 신제품’과 ‘베스트 셀러’ 두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하며 뜨겁게 사랑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타이니탄 뷔’는 액션 피규어의 상위 분류인 ‘취미(Hobbies)’의 ‘인기 있는 신제품’ 부문에서도 3위에 올라 막강한 인기를 보여주고 있다.
지난해 일본에서는 타이니탄 제품 중 뷔의 캐릭터 상품을 원하는 팬들의 폭발적인 수요로 ‘야후 재팬’(Yahoo Japan)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기도 했다. 타이니탄 랜덤 굿즈 중 원하는 멤버의 인형으로 교환을 원하는 팬들이 야후 재팬으로 몰려들었고, 뷔의 뜨거운 인기로 일본 최대 포털 사이트 실검에서 ‘BTS V’가 1위를 차지해 화제를 모았다.
일본에서 ‘자일리톨 껌 BTS Smile Bottle’ 출시 전 시행된 인기 투표에서는 방탄소년단 멤버 모두의 실사가 담긴 제품은 25.3%, 뷔의 단독 사진이 담긴 제품은 23.4%를 기록해 뜨거운 인기를 보여줬다. 출시 후에도 품귀 현상과 함께 뷔의 제품을 구하기 힘들다는 일본 팬들의 후기가 SNS를 달궜다.
최근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커버를 장식한 ‘지큐 코리아’ 매거진 중 뷔의 단독 커버 매거진은 ‘라쿠텐’에서 뷔 버전만 유일하게 품절, ‘큐텐’에서도 2차 예약에서까지 가장 빠른 품절로 막강한 인기를 입증했다.
일본은 K-POP 아티스트를 대상으로 하는 많은 지표에서 뷔가 1위를 거머쥐고 있다. 뷔가 착용하거나 컬래버레이션 제품 등 스치기만 해도 품절 혹은 판매량 1위를 기록, 최고의 팬파워와 소구력을 자랑해 ‘태태랜드’라 불리는 것은 당연하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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