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4만 뷰티 유튜버 이사배
'괴기맨숀: 디 오리지널' 곰팡이 분장 참여
배우들도 놀란 리얼한 곰팡이 특수분장기
'괴기맨숀: 디 오리지널' 곰팡이 분장 참여
배우들도 놀란 리얼한 곰팡이 특수분장기

'괴기맨숀: 디 오리지널'은 오래된 아파트 광림맨숀에 취재차 방문하게 된 웹툰 작가 지우가 관리인에게 듣게 되는 각 호에 얽힌 괴이한 사건에 대한 이야기다. 배우들과 조바른 감독이 입을 모아 극찬한 금손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사배의 곰팡이 분장기가 담긴 메이킹 영상을 공개해 신선을 사로잡는다.
공개된 메이킹 영상은 드라마 속 리얼한 분장을 한 '곰팡이 청년'(이석형)의 모습으로 시작한다. 이후 "약간 여드름 난 느낌이네?"라는 의문의 목소리가 들려오고, 곧 '약사' 역으로 출연한 박소진 배우임을 알 수 있다. 이사배가 직접 참여한 곰팡이 분장에 관심이 많았다며 테스트 분장 때부터 눈여겨 본 그녀는 깜짝 놀랐다는 소감을 전하기도 한다. 곰팡이 분장을 리얼하게 표현하기 위해 수많은 고민을 한 이사배는 곰팡이 소년이 2단계로 분장이 나누어진다고 설명, "초반에는 일상에서 겪을 수 있는 리얼한 공포감 있는 분장을 연출"했다고 전한다.

최근 ‘액션 히어로’를 통해 제25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에서 배우상을 수상한 이석형 배우의 1단계, 2단계 곰팡이맨 변신 모습이 맛보기로 등장해 시선을 강탈한다. 영화 ‘괴기맨숀’으로 극장 개봉 당시에도 뜨거운 호응을 받았던 이사배표 곰팡이 분장에 대한 호기심은 더욱 커져가고 있다.
‘괴기맨숀: 디 오리지널’은 오는 30일(금) 밤 11시 SKY채널을 통해 첫 방영된다.
서예진 텐아시아 기자 yejin@tenasia.co.kr
ADVERTISEMEN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