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5년 4월 발매된 미니 앨범 '화양연화 pt.1'의 수록곡 '쩔어' 뮤직비디오의 유튜브 조회수가 지난 11일 오후 9시 17분께 6억 건을 넘어섰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DNA'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페이크 러브(FAKE LOVE)' '아이돌(IDOL)' '마이크 드롭 리믹스(MIC Drop 리믹스)' '불타오르네 (FIRE)' '피 땀 눈물'에 이어 통산 8번째 6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며 한국 가수 최다 기록을 경신했다.
'쩔어'는 연습에 매진하며 앞만 보고 달려온 방탄소년단의 실제 이야기를 가사로 풀어낸 일렉트로닉 힙합 곡이다. 강렬한 색감이 돋보이는 뮤직비디오는 탐정, 회사원, 경찰 등 다양한 직업군으로 변신한 방탄소년단의 모습과 절도 있는 군무를 담아 색다른 볼거리를 선사한다.
방탄소년단은 '쩔어'를 포함해 총 26편의 억 단위 조회수 뮤직비디오를 갖고 있다. 11억뷰를 돌파한 'DNA', 10억뷰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8억뷰의 '페이크 러브', 각 7억뷰의 '아이돌', '마이크 드롭' 리믹스, 6억뷰씩 기록한 '불타오르네 (FIRE)' '피 땀 눈물', 각 5억뷰의 '세이브 미(Save ME)'와 '다이너마이트(Dynamite)', 4억뷰의 '낫 투데이(Not Today)', 각 3억뷰의 '상남자'와 '봄날', 2억뷰씩 기록한 '호르몬 전쟁' '아이 니드 유(I NEED U)' '온(ON)'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 '온(ON)', 각 1억뷰의 '댄저(Danger)' '하루만' 'We are bulletproof PT.2' '런(RUN)' '세렌디피티(Serendipity)' '싱귤래리티(Singularity)' '노 모어 드림(No More Dream)' '아이돌(IDOL (Feat. Nicki Minaj))' '블랙스완(Black Swan)' 등이 있다.
우빈 기자 bin0604@tenasia.co.kr
ADVERTISEMEN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