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브이호크는 이처럼 작사, 작곡은 물론이고 뮤직비디오 연출까지 능수능란한 재능으로 지난 6월 25일 얼반웍스이엔티와의 계약 후 첫 싱글 ‘LAG’을 발매했다. 힙합신의 지형을 흔들 채비를 마치고 날아오르려 하는 브이호크를 서울 마포구 합정동 얼반웍스이엔티 사옥에서 만났다.
브이호크가 뮤지션 뿐만 아니라 뮤직비디오 제작사로서 빛을 보기 시작한 것은 첫 영상이 그룹 빅뱅의 지드래곤에게 리포스트를 받으면서부터였다. 브이호크는 20대 초반 영상을 처음 만들었을 때를 떠올렸다.
“지드래곤이 영상을 리포스팅한 후 영상 제작 일이 많이 들어왔어요. 그 돈으로 제 음악과 뮤직비디오에 재투자했죠. 열여덟살부터 힙합과 춤을 좋아했는데, 영상 제작까지 하게 될 줄은 몰랐어요. 영상을 만들면서 이미지 트레이닝 능력, 상상력이 풍부해지니 곡을 만드는 능률도 높아졌고요.”

“제 음악 색이 가장 잘 녹아든 건 ‘No Change’라는 노래에요. 쉽게 다른 아티스트들을 예로 들어 설명하자면 혼네나 딘처럼 랩과 노래를 오가는, 한가지 색으로 규정할 수 없는 파스텔 톤이죠.”
브이호크가 예시로 든 혼네나 딘의 음악을 떠올리면 이해할 수 있듯이, 그는 음악을 만들 때 무드를 가장 신경쓴다고 밝혔다. 브이호크는 뮤직비디오 제작자 겸 아티스트답게 비주얼과 음악을 아울러 설명했다.
“시각적인 것이 더 익숙해진 시대라 가사를 아무리 잘 써도 비주얼과 음악으로 무드를 잘 표현하지 않으면 멋있을 수가 없어요. 중독적인 무드와 훅을 만드는 것이 최우선입니다.”

“싱글을 주기적으로 내고 싶어요. 만들어놓은 곡만 14곡 정도 있거든요.(웃음) 종류가 굉장히 많아요. ‘LAG’는 라틴 계열인데 재즈풍의 미발표곡도 만들어뒀어요. 계절에 맞게, 새 감정을 담아 완성하고 발매하려고 해요. 영상도 완성도있게 꾸준히 선보이고요. 또 다큐멘터리 형식의 브이로그 등 다양한 콘텐츠로도 찾아갈 겁니다.”
김수경 기자 ksk@tenasi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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