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여자친구가 새 미니음반 ‘회:래버린스(回:LABYRINTH)’의 활동을 성황리에 마쳤다.
여자친구는 지난 23일 SBS 음악프로그램 ‘인기가요’를 끝으로 3주 동안 이어진 ‘回:LABYRINTH’의 활동을 마무리했다.
지난 3일 ‘回:LABYRINTH’를 발표한 여자친구는 이후 음악방송에 연달이 출연하며 역동적인 안무와 서정적인 분위기로 호응을 얻었다.
‘回:LABYRINTH’는 발매 직후 홍콩,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싱가포르, 대만, 태국, 베트남, 캄보디아 등 전 세계 13개 지역 아이튠즈 ‘톱 음반’ 차트 정상에 올랐다. 발매 첫 주 5만 3000장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자체 기록을 경신했다. 타이틀곡 ‘교차로 (Crossroads)’는 컴백 8일 만에 SBS MTV ‘더 쇼’에서 1위를 했고, KBS2 ‘뮤직뱅크’와 SBS ‘인기가요’ 등 이번 활동으로만 음악방송에서 총 7개 트로피를 거머쥐며 통산 66관왕의 대기록을 썼다.
타이틀곡 ‘교차로 (Crossroads)’ 뿐만 아니라 수록곡 ‘Labyrinth’로도 팬들의 호응을 얻었다. ‘교차로 (Crossroads)’가 선택의 기로에 선 소녀의 미묘한 마음을 담은 세밀하면서도 역동적인 매력을 선사했다면, ‘Labyrinth’는 미로 속 세상에서 충돌하는 두 개의 자아를 격렬하게 그린 퍼포먼스로 한층 강렬한 매력을 전달했다.
‘回:LABYRINTH’는 여자친구의 소속사 쏘스뮤직이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이하 빅히트)와 협업해 완성한 첫 번째 음반으로 화제를 모았다. ‘소녀의 성장’이라는 여자친구만이 갖고 있는 특별한 이야기에 빅히트의 콘텐츠 기획과 제작 역량이 더해지며 최고의 시너지를 냈다.
‘교차로 (Crossroads)’의 뮤직비디오 역시 데뷔 후 처음으로 퍼포먼스 없이 드라마로만 완성됐다. 여자친구만의 성장 서사가 돋보였던 새로운 시도로 평가됐으며, 특유의 감성적인 스토리를 담은 것은 물론 지난 음반의 뮤직비디오와도 연결되며 본격적인 성장 서사의 시작으로 눈길을 끌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