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9월 21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아모레퍼시픽 채용’이 올랐다.
# 아모레퍼시픽 채용 마감 임박..초봉 3600만원, 복지조건 최고?
아모레퍼시픽이 하반기 신입사원 공채 소식이 화제다.
채용 모집 부문은 그룹전략, 인사, 인테리어지원, 스킨케어제품연구, 향료연구, 광학연구, 에뛰드 등 총 27개 분야에서 모집한다.
접수는 21일 오전 11시 30분까지이며 아모레퍼시픽 채용 사이트(http://recruit.amorepacific.co.kr)를 통해 지원이 가능하다.
아모레퍼시픽은 지난 2013년 대졸초임 기준 3600만원의 연봉을 지급한 것으로 알려져 화제를 모았다.
또한 자율 출퇴근제와 현장 출퇴근제 등 복지제도가 두루 갖추어져있으며, 주택구입자금 대출이나, 자녀 학자금 지원, 워킹맘을 위한 사내 보육시설 운영과 사내 복지포인트 및 도움방을 운영해 다른 회사에 비해 여성 취업자들에게 인기가 많으며 높은 수준의 복지를 자랑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