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일 오전 서울 CGV 여의도에서는 ‘CGV 영화산업 미디어 포럼’이 개최됐다. 이날 CGV는 ‘한국 영화산업의 진화 멀티플렉스는 무엇을 고민하는가’라는 주제로 강좌가 진행됐다.
포럼에 앞서 CGV 서정 대표는 “올해도 벌써 1/4분기가 끝났다. 뒤돌아보면 한국영화가 위기 상황이 아닌가 걱정이 된다”며 “13년-14년 연속해서 전체 전국 관람객 2억, 한국 영화 선방 이런 이야기들이 나오고 있지만 여기서 한 발 더 큰 성장하는데 있어서 지금 영화 시장이 멈칫 하는 것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한다”고 전했다.
이어 “고객관점에서 볼 때 고객이 영화를 대하는 형태가 과거와 달라지고 있는 게 아닌가란 생각이 든다. 디지털 환경과 모바일 환경에서 소비자들 변화가 극심하기 때문에 이 부분에 대해 어떻게 대응할 것인가 고심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CGV가 영화 유통을 담당하는 한 축으로서 영향력이 크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면서 “한류 드라마나 K-팝은 활성화되는데, 왜 K-무비라는 말은 안 나올까 싶다. CJ그룹은 K-무비라는 새로운 말을 만들어서 동남아 등 전 세계에 K-무비가 깃발을 날릴 수 있는 날을 만들고 싶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정시우 siwoorain@
사진제공. CJ CG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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