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비스트
그룹 비스트
그룹 비스트

그룹 비스트의 ‘굿럭’이 미국 빌보드가 선정한 ‘올해의 케이팝’ 넘버 1으로 선정됐다.

빌보드는 지난 주말 빌보드 홈페이지를 통해 ‘2014년 최고의 케이팝 송 베스트 20’에 대한 특별 리뷰를 게재하며 2014년을 빛낸 20곡의 히트곡 중 비스트의 미니앨범 6집 타이틀곡 ‘굿럭(Good Luck)’을 1위로 선정했다.

비스트를 1위로 선정한 것에 대해 빌보드는 “2014년 케이팝은 빅밴드 사운드부터, EDM(일렉트릭 댄스 뮤직), 그리고 80년대 신스팝 등 컨셉트적인 노래가 많았다. 하지만 비스트는 새로운 음악적 영감에서 나온 그들만의 에너지를 지키면서 최고의 곡을 뽑아냈다”며 1위 선정 이유를 밝혔다.

이어 빌보드는 ‘굿럭’의 작곡가이자 멤버 용준형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빌보드는 “멤버 용준형과 김태주 콤비 ‘굿 라이프’는 이미 확실하게 비스트의 원동력을 더할 수 있는 방법을 터득했다. 하지만 아직까지도 더 좋은 곡을 만들 수 있도록 끝없이 자신을 밀어붙이고 있다”며 찬사를 보냈다.

비스트는 현재 일본 주요 도시에서 진행되는 일본 아레나 투어 콘서트 ‘2014 뷰티풀 쇼- 너는 어때?’를 진행하고 있다. 나고야를 시작으로한 이 투어는 고베, 요코하마, 그리고 오는 18일 진행될 후쿠오카 공연까지 약 5만여 명의 관객과 만나 팬들과 남다른 교감을 이어갈 전망이다.

글. 최지현 인턴기자 morethan88@tenasia.co.kr
사진제공. 큐브엔터테인먼트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ADVERTISEMEN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