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마녀사냥’ 18회 2013년 11월 29일 오후 10시 55분 다섯 줄 요약
샘 해밍턴의 자연스러워진 연기는 모두를 만족시키고, ‘왜’ 시리즈 중 특히 ‘사춘기와 성’을 줄줄이 꿰고 있다는 신동엽의 딸은 역시 부전여전이라는 감탄을 자아내며 그 미래를 기대하게 만든다. 혼자 그린 라이트를 껐던 허지웅은 자신만의 논리로 다른 이들이 연달아 그린 라이트를 끄게 만드는 설득의 힘을 발휘한다. 시청자들의 고민뿐 아니라 남아프리카공화국의 남매 사연은 듣는 이로 하여금 ‘나라면?’이라는 질문을 던지게 한다.
리뷰
세상 참 많이 변했다고 할지 모르겠다. 여성 출연자가 강도를 측정하겠다며 남성 MC의 허벅지를 만지고, 이를 질투한 게이 출연자가 테이블 위를 성큼 성큼 기어간다. 여기에는 성에 관한 이야기에 어찌할 줄 몰라 쩔쩔매는 여자도, 남다른 취향을 꽁꽁 숨기느라 애쓰는 성소수자도 없다. 본능과 욕망에 충실한 인간만이 있을 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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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듯 ‘마녀사냥’이 흥미로운 것은 성에 대한 이야기의 수위가 높아졌기 때문만은 아니다. 그것을 이야기하는 주체가 남성에서 여성으로, 성소수자에게까지 확장되었다는 것도 하나의 이유가 된다. 성이란 만인의, 만인에 의한, 만인을 위한 것이기 때문에.
수다 포인트
- 글래머의 반대말이 아스팔트라니. 역시 ‘마녀사냥’의 스태프답네요.
- ‘신동엽으로 태어났는데 목사님으로 길러진 거야’, ‘권투를 해야 하는데 아버지가 무하마드 알리인 거지’. 시경님의 비유에 이해가 쏙쏙 됩니다.
- 내 연인이 20년 전 헤어진 오빠, 동생이었다?! 세상에 정말 이런 일도 있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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