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하이브 뮤직그룹 레이블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도겸X승관의 미니 1집 타이틀곡 'Blue'는 지난 18일 오후 9시 한국 유튜브 '인기 급상승 음악' 1위를 차지했다. 이 곡은 지난 13일 같은 차트에 27위로 진입한 뒤 순위를 꾸준히 높여 15일 2위에 올라섰고, 마침내 정상을 밟았다. 수록곡 'Rockstar (DK Solo)'(28위)와 'Guilty Pleasure'(30위)도 순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다비치, 이무진, 윤하, 라이즈 소희, 거미 등 이른바 '노래 고수'들이 참여한 보컬 챌린지도 호응을 얻고 있다. 내로라하는 보컬리스트뿐 아니라 하현상, 10CM, 데이브레이크, 우주소녀 유연정, 솔(SOLE), 죠지(george), 마마무 솔라 등 다양한 장르의 아티스트가 챌린지에 잇달아 자신만의 색깔로 'Blue'를 재해석했다. 도겸, 승관과 화음을 맞출 수 있는 듀엣 챌린지도 빠르게 확산하고 있다. 이에 힘입어 'Blue'는 지난 17일 인스타그램 '인기 상승 오디오' 1위를 찍었다.
신보를 아날로그 감성으로도 만날 수 있다. 소속사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소야곡'의 LP(바이닐, Vinyl)가 오는 3월 16일 발매될 예정이다. 이 음반은 K-팝 유닛 앨범으로는 이례적으로 발매 당일 52만 장 넘게 판매돼 하프 밀리언셀러를 달성했으며,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앨범' 차트 정상에도 올랐다.
김지원 텐아시아 기자 one@tenasia.co.kr
ADVERTISEMEN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
!["감정 섞인 노취, 법원에서 불리해"…변호사가 조언한 박나래vs전 매니저 대응 방법 [TEN이슈]](https://img.tenasia.co.kr/photo/202601/BF.43004689.3.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