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드라마 ‘신사장 프로젝트’가 방송 첫 주부터 국내 OTT 웨이브(Wavve)와 티빙(TVING)에서 놀라운 기세로 흥행가도를 달리고 있다. 웨이브에서 드라마 시청 시간, 유저, 신규 유료 가입 견인 모두 1위를 ‘올킬’하는 것은 물론, 2주차에는 시청 시간이 270% 전주대비 상승하는 ‘美친 파급력’을 보였다. 티빙에서는 ‘폭군의 셰프’에 이어 2주차 유료 가입 기여 75% 상승했다.
tvN 드라마 ‘신사장 프로젝트’는 전 레전드 협상가이자 현 치킨집 사장인 미스터리한 신사장(한석규)이 편법과 준법을 넘나들며 사건을 해결하고 정의를 구현해 내는 분쟁 해결 히어로 드라마다. 국민 배우 한석규를 비롯해 배현성, 이레, 김성오, 김상호 등 연기파 배우가 총출동했다.

그런가 하면 ‘신사장 프로젝트’의 인기에 힘입어, 주인공 한석규의 대표작 시청 시간 또한 크게 늘고 있다. 웨이브에 따르면 SBS ‘낭만닥터 김사부’ 시즌1은 전주 대비 평균 시청 시간이 40% 증가했으며, OCN ‘왓쳐’는 44%, 영화 ‘8월의 크리스마스’는 75% 증가하는 등 눈에 띄는 상승세를 보였다. ‘신사장 프로젝트’의 신드롬이 본격적으로 확산되면서, 앞으로 이어질 후광 효과에도 관심이 집중된다.
‘신사장 프로젝트’ 1~4회를 비롯한 한석규의 다양한 영화-드라마 대표작은 모두 웨이브(Wavve)에서 감상할 수 있다.
김세아 텐아시아 기자 haesmik@tenasi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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