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유청희 기자]
MBC 새 예능프로그램 ‘킬빌’/사진제공=MBC
MBC 새 예능프로그램 ‘킬빌’/사진제공=MBC
DJ 칼리드의 MBC 새 예능프로그램 ‘킬빌(Target : Billboard – KILL BILL, 이하 ’킬빌‘) 출연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오는 31일 처음 방송되는 MBC 새 예능프로그램 ‘킬빌(Target : Billboard – KILL BILL, 이하 ’킬빌‘)은 래퍼 YDG(양동근), 도끼, 제시, 산이, 치타, 리듬파워, 비와이가 미국의 빌보드 차트 점령을 목표로 랩 배틀을 펼치는 힙합 서바이벌 프로그램이다.

아티스트 7팀은 본 경연에서 자신들이 준비한 랩 무대를 펼쳐 관객들의 심사를 받게 되며 가장 적은 투표를 받은 최하위 아티스트는 ‘킬빌’에서 방출된다. 끝까지 살아남은 최종 우승 팀에게는 빌보드 제왕이라 불리는 ‘DJ 칼리드(DJ Khaled)’와의 협업 기회가 주어진다.

ADVERTISEMENT

DJ 칼리드는 릴 웨인, 리한나, 스눕독, 크리스브라운, 저스틴비버, 니키미나즈, 드레이크 등 월드 스타들과 작업힌 프로듀서 겸 DJ다.

제작진에 따르면 그는 발매되는 곡 마다 빌보드 상위권 점령은 물론 다양한 시상식에서 수상의 영광을 누리며 전 세계 힙합신에 ‘선망의 대상’으로 등극했다. 특히 발매 직후 ‘빌보드 핫100’ 차트 1위를 기록한 곡 ‘I’m The One(아임 더 원)’으로 미국 3대 음악 시상식 중 하나인 ‘2017 American Music Awards(이하 ‘AMAs’)에서 ‘Favorite Song - Rap/Hip-Hop’까지 수상했다.

이런 그가 ‘킬빌’의 계약서에 서명하며 본격적으로 출연을 예고한 영상은 공개되자마자 화제를 불렀다.DJ 칼리드가 선택한 ‘킬빌’에 기대감을 높였다. DJ 칼리드와 함께하게 될 승자는 누가 될까.

ADVERTISEMENT

정규편성된 ‘킬빌‘은 오는 31일을 시작으로 10회에 걸쳐 방송된다.

유청희 기자 chungvsky@tenasia.co.kr

ADVERTISEMEN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