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유청희 기자]
‘신청곡’ 글로벌 싱글 차트 캡처/사진제공=에르타알레
‘신청곡’ 글로벌 싱글 차트 캡처/사진제공=에르타알레
가수 이소라의 신곡이 글로벌 차트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전 세계 음악 데이터를 분석하는 웹사이트 ‘웨일 리포트(WHALE REPORT)’에 따르면 이소라의 새 싱글 ‘신청곡 (Feat. SUGA of BTS)’은 한국 시간 23일 오후 2시 기준 글로벌 싱글 차트(Global Singles Chart)에서 1위를 기록했다.

글로벌 싱글 차트는 전세계 129개 국가 및 지역의 아이튠즈 스토어 데이터를 기반으로 자체 집계한 것으로, 해당 차트 1위 소식을 통해 ‘신청곡’이 전세계적으로 폭발적인 관심을 받고 있음을 입증했다.

이소라 ‘신청곡’ 커버/사진제공=에르타알레
이소라 ‘신청곡’ 커버/사진제공=에르타알레
지난 22일 오후 6시 발매된 이소라의 ‘신청곡’은 발매 직후 4시간 여 만에 멜론, 엠넷, 지니뮤직, 올레뮤직, 벅스, 소리바다 등 6개의 국내 주요 실시간 음원 차트 1위를 휩쓸었다.

이번 신곡은 방탄소년단 슈가의 손을 잡고 글로벌 리스너들까지 공략했다. 브라질, 멕시코, 스웨덴, 홍콩, 대만, 태국 등 전세계 44개 국가 및 지역의 아이튠즈 톱 200 싱글 차트(Top 200 Singles)에서 1위를 차지하며, 솔로 및 그룹을 통틀어 국내 여자 가수 역대 최고 기록을 달성하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다.

‘신청곡’은 누군가의 위로가 절실한 밤 라디오 속 DJ가 읽어주는 사연을 들으며 나와 비슷한 이야기에 위로를 얻는 내용의 곡이다. 외로움에 힘들어했다면 겪어 봤을 순간을 이소라만의 화법으로 풀어내 따뜻한 공감과 위로를 전한다.

이번 곡은 방탄소년단 슈가가 랩 피처링 및 랩 파트 작사에 참여하고, 에픽하이 타블로가 작곡 및 작사를 맡아 화제를 모았다.

‘신청곡’은 국내외 각종 음원 사이트들을 통해 감상할 수 있다.

유청희 기자 chungvsky@tenasia.co.kr

ADVERTISEMEN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