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키스오브라이프, 밴드 QWER/사진제공=S2엔터테인먼트, 타마고 프로덕션 제공
그룹 키스오브라이프, 밴드 QWER/사진제공=S2엔터테인먼트, 타마고 프로덕션 제공
그룹 키스오브라이프(KISS OF LIFE)부터 밴드 QWER까지 여자 아이돌 그룹들이 다음달 컴백을 예고하고 나섰다.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만들어 줄 걸그룹의 잇따른 컴백 소식에 K팝 팬들의 기대가 커지고 있다.

키스오브라이프 소속사 S2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이 그룹은 내달 9일 미니 4집 앨범 '224'를 낸다. 키스오브라이프는 최근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하고 지난 21일 앨범 예약 판매를 오픈하며 컴백을 준비하고 있다. 컴백곡에 대한 구체적 정보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
키스오브라이프/ 사진 제공=S2엔터테인먼트
키스오브라이프/ 사진 제공=S2엔터테인먼트
키스오브라이프는 지난해 7월 1일 발표한 'Sticky'(스티키)로 큰 인기를 끌었던 걸그룹이다. 이 곡은 발매 9일 만인 7월 10일부터 9월 17일까지, 여름 내내 멜론 메인 차트 'TOP100'에서 한 자릿수 순위를 유지했다. 이 차트 내 최고 순위는 3위였다.

지난해 10월 발매한 'Lose Yourself'(루즈 유어셀프) 수록곡 'Igloo'(이글루) 역시 주목받았던 곡이다. 이 곡은 발매로부터 한 달 뒤까지는 차트 중하위권에 머물렀으나 그 뒤 치고 올라갔다. 이 곡의 TOP100 차트 최고 순위는 38위였다.
밴드 QWER/사진제공=타마고 프로덕션
밴드 QWER/사진제공=타마고 프로덕션
QWER은 키스오브라이프와 같은 날인 내달 9일 미니 3집 '난 네 편이야, 온 세상이 불협일지라도'로 컴백한다. 이들은 유튜버 김계란이 기획한 프로젝트 '최애의 아이들'을 통해 구성된 밴드다. '최애의 아이들'은 QWER의 멤버 구성부터 트레이닝, 곡 선정까지 모든 과정을 담아낸 유튜브 시리즈 영상이다. 데뷔 이전부터 첫 에피소드 영상 조회수가 100만회를 넘는 등 화제였다.

QWER는 인플루언서 출신 멤버들이 모인 밴드여서 처음에는 큰 음악적 성과를 기대하지 않는 사람도 많았다. 그러나 이 걸그룹은 이런 예상을 보기 좋게 깨부쉈다. QWER은 지금까지 발매한 모든 타이틀곡을 멜론 TOP100 차트 상위권에 올렸다. 지난해 10월 발매한 '내 이름 맑음'은 2위까지 올라갔다. 지난해 4월 발매한 첫 미니앨범 'MANITO'(마니또) 수록곡 '고민중독'은 발매 20일 만인 4월 20일부터 그해 9월 1일까지 약 5개월 동안 멜론 TOP 100 차트 최상위권을 유지했다. 이들의 데뷔 타이틀 곡인 'Discord'(디스코드)도 동일 차트 27위를 기록했다.
아일릿/ 사진=텐아시아 사진 DB
아일릿/ 사진=텐아시아 사진 DB
그룹 아일릿 역시 내달 16일 미니 3집 'bomb'(밤)을 발매한다. 이들은 데뷔 타이틀 곡 'Magnetic'(마그네틱)으로 멜론 TOP 100 차트 1위에 올랐다. 이 곡은 발매 1년 2개월이 지난 시점에서도 동일 차트 51위(22일 기준)에 자리 잡고 있다. 그러나 이후 발매한 'Cherish (My Love)'(체리시), 'Almond Chocolate'(아몬드 초콜릿) 등은 차트에서 활약하지 못하며 아쉬운 성적을 내고 있다.

이민경 텐아시아 기자 2min_ror@tenasia.co.kr

ADVERTISEMEN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