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넷플릭스는 9일 2016년 출시한 베이식 요금제 가격을 9천500원에서 1만2천원으로 올리고, 2022년 내놓은 광고형 스탠다드 요금제 역시 5천500원에서 7천원으로 상향 조정한다고 밝혔다. 스탠다드와 프리미엄 요금제는 기존 가격 대로 유지된다.
신규 회원은 이날 오전 공지 이후부터 새로운 요금이 적용된다. 기존 회원은 안내를 받은 뒤 다음 결제주기부터 인상된 요금이 반영된다.
넷플릭스는 "다양한 글로벌 콘텐츠의 한국 서비스 뿐 아니라 한국 시청자들이 사랑하는 전 세계 각국의 콘텐츠와 창작자들과의 협업에 지속적으로 투자해왔다"며 "다양한 양질의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때때로 요금제를 변경하며 이는 회원 여러분께 더 나은 가치를 제공하기 위한 재투자로 이어진다"고 설명했다.
류예지 텐아시아 기자 ryuperstar@tenasi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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