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8일 오전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와 유니버설뮤직그룹이 디지털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 VenewLive(베뉴라이브)를 통해 공동 발표로 이같은 사실을 알렸다.
윤석준 빅히트 글로벌 CEO는 "글로벌 시장에서 활동할 보이그룹을 만들 것이다. 글로벌 오디션이 될 것이며 미국 내 미디어 파트너사와 손잡고 2022년 방송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빅히트는 팬 콘텐츠 제작, 위버스 영역 등을 맡고 유니버설은 강력한 현지 네트워크와 음악 제작 및 유통 미국 내 오디션 프로그램 제작등을 맡게 된다"며 "이 프로젝트는 양사 합작 레이블을 기반으로 이뤄지며 빅히트는 빅히트는 LA에 기반을 둔 빅히트 아메리카를 통해 유니버설과 긴밀하게 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윤석준 CEO는 "빅히트가 지난 16년 적립해온 성공방정식을 세계음악시장, 글로벌시장, 그 중심인 미국에 둔다는 점에 의미가 있다"며 "유니버셜에게도 빅히트에게도 의미가 있다. 산업의 결합을 넘어 문화의 결합이 될 것"이라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우빈 기자 bin0604@tenasi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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