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서울 서초동 삼성전자 다목적 홀에서 열린 ‘3D 리더십 콜라보레이션’ 기자회견에는 영화 의 제임스 카메런 감독, 윤부근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 사업부 사장, 이수만 SM엔터테인먼트 프로듀서가 참석해 업계의 비상한 관심을 모았다. 3D 콘텐츠 개발에 선두주자 격인 제임스 캐머런 감독은 이번 협약에 대해 “삼성은 3DTV의 세계 리더이고 나는 카메라와 콘텐츠 개발에 힘써 온 사람”이라며 “양쪽의 리더가 협력해온 것은 자연스러운 것”이라고 밝혔다. 윤부근 사장 역시 “영화와 애니메이션, 스포츠, 방송 분야 등의 파트너들과 전략적 제휴를 통해 3D TV로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늘리겠다”며 “삼성전자, 제작팀, SM엔터테인먼트의 삼각 협력체제로 뮤직비디오와 콘서트를 3D로 제작해 소비자에게 제공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앞으로 가장 중요한 콘텐츠는 3D”
삼성전자는 3D 콘텐츠 제작을 위해 지난해부터 제작팀과 공조체제를 유지해왔다. 삼성과 팀은 지난 3월 미국 뉴욕 타임스 스퀘어에서 열린 3D LED TV 글로벌 출시 행사에서 세계적인 힙합그룹 블랙아이드피스의 공연실황을 3D로 만들어 마케팅에 활용해 왔고, 오는 6월에 보아, 동방신기 등의 뮤직비디오와 콘서트 제작에 본격적으로 돌입할 예정이다. 또한 삼성은 제작팀이 만든 뮤직비디오를 3D 블루레이 타이틀로 만들어 세계 전역의 삼성전자 3DTV 판매장에서 시연하고, 3DTV 구매고객들에게도 증정함으로써 3D 시장에서 선두자리를 지키겠다는 계획이다. 캐머런 감독이 “는 성공적이었지만, 아직은 3D 타이틀이 부족하고 콘텐츠 개발이 시급하다”며 3D 영상산업의 미래에 대해 발 빠르게 움직이는 한국의 삼성과 SM엔터테인먼트를 전략적 파트너로 택한 것은 당연한 수순이었는지도 모른다.
안경 없이 볼 수 있는 3DTV, 과연 상용화 될까?
글. 원성윤 twelve@
사진. 이진혁 eleven@
편집. 이지혜 sev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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