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기다렸다! ‘어벤져스2’
드디어 23일이다. 모든 관심이 ‘어벤져스:에이지 오브 울트론’(이하 ‘어벤져스2’)에 쏠리고 있다. 언론 시사회 후 영화 속 한국에 대해 이러쿵저러쿵 말들이 많지만, 대중에겐 크게 중요하지 않다. 사안은 아닌 듯싶다. ‘영화를 보고 내가 직접 판단하겠다’는 의지가 그 어느 때보다 충만해 있는 시기다. 엄청난 물량공세가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예매 점유율은 오직 한 영화만을 위해 존재하는 것처럼 보인다. 23일 오전 9시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 기준, ‘어벤져스2’는 무려 96.0%의 예매 점유율을 기록 중이다. 당연히 역대 최고다. 예매 관객 수만도 100만에 육박하는 92만 4,556명이다. ‘어벤져스2’의 개봉 첫 날 성적에 관심이 모아진다. 예매 점유율만 놓고 보면, 지난해 ‘명량’의 ‘미친 흥행’ 속도를 따라갈 것으로 보인다. 최종성적까지는 모르겠지만. ‘명량’은 개봉 첫 날 68만 2,701명의 관객을 모았다.
# ‘약장수’, 무모한 도전? 틈새 전략?

다른 작품들도 매한가지. 확실한 고정 관객층을 확보하고 있는 애니메이션 ‘짱구는 못말려 극장판:정면승부! 로봇아빠의 역습’은 0.4%의 예매 점유율을 기록 중이다. 감동 실화 ‘땡큐, 대디’도 0.2% 예매 점유율을 보이고 있다. 대규모로 개봉되는 영화가 아닐지라도, 적당한 상영관수 및 횟수 확보가 쉽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 ‘분노의 질주:더 세븐’ ‘장수상회’, 2~3위는 지키겠지만…
‘분노의 질주:더 세븐’ ‘장수상회’ 등 기존 1~2위 작품들도 ‘어벤져스2’ 앞에서 초라해지는 건 마찬가지다. 국내 개봉된 시리즈 중 처음으로 300만 관객을 돌파한 ‘분노의 질주:더 세븐’은 0.6% 예매 점유율로, 2위에 오르는 민망한 상황이 연출됐다. 순위만 놓고 보면 3위인 ‘장수상회’는 0.5% 예매 점유율이다. 이 두 작품은 박스오피스에서도 2~3위를 지킬 공산이 크다. 하지만 ‘어벤져스2’와 격차는 어마어마할 것으로 예상된다.
황성운 기자 jabongdo@
사진제공. 각 영화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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