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밀크뮤직은 삼성전자가 소리바다와 손잡고 선보인 무료 음악 스트리밍(streaming·실시간 전송 방식) 서비스다. 삼성 스마트폰 갤럭시 사용자는 가입 없이 음악을 무료로 들을 수 있다. 3일 업계에 따르면 밀크뮤직 모바일 월간 이용자수는 출시 4개월 만에 월 평균 150만명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지난해 9월 출시된 밀크뮤직은 지난해 11월 말 기준으로 200만 건 이상의 다운로드를 기록한 것으로 알려졌다.
ADVERTISEMENT
이러한 상황에서 밀크뮤직의 어이없는 홍보 문구로 인해 논란이 가중되고 있다. 밀크뮤직 공식 페이스북에는 “타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를 ‘노래 들으며 즐길랬더니 돈 내놓으라고 닥달” “토렌토로 다운받아 무료로 즐기려니 무한 클릭질로 찾아 헤메어야 하는 신세야” “이 앱을 깔지 않고 버티다 호갱이 되지 말라” 등의 맞춤법도 맞지 않는 문구들이 이미지와 함께 올라와 네티즌들의 비난을 샀다. 현재 이 문구들은 밀크뮤직 페이스북에서 삭제된 상태다.
이번 해프닝에 대해 한 레이블 대표는 “음악인에 대한 존중 따위는 찾아볼 수 없는 어이없는 문구다. 도대체 밀크뮤직이 무슨 생각으로 이런 광고를 하는지 모르겠다”며 전했다.
ADVERTISEMENT
글. 권석정 moribe@tenasia.co.kr
사진. 밀크 공식 페이스북
ADVERTISEMEN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