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바다가 새로운 도전에 나선다. 바다는 내년 상반기 본인의 뷰티 브랜드를 선보인다. 지난해 초, 한국콜마의 유튜브 콘텐츠 '나는콜마' 출연이 계기가 됐다. 이후 한국콜마 연구원 및 임직원과 꾸준히 교류하던 바다는 자기 브랜드 만드는 일을 본격화했다. 연구 과정에서 바다는 모든 샘플과 테스트 제품을 직접 사용하며 피드백한 것으로 전해졌다. 평소 '코덕'(코스메틱 덕후)으로 알려진 바다는 상품 기획과 디자인 등 브랜드 전반을 직접 총괄하며 아티스트로서뿐 아니라 사업가로서의 변신을 예고했다.
S.E.S. 바다에 앞서 여러 스타가 뷰티 브랜드 론칭 소식을 전했다. 그룹 아이오아이 출신 가수 전소미는 지난해 4월 메이크업 브랜드 GLYF(글맆)을 만들었다. 전소미는 제품 개발 및 패키지 디자인, 공식 홈페이지 개설 등 전 과정에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홍진영도 가수이자 화장품 회사 CEO로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
연예게 애주가로 알려진 가수 성시경은 전통주 브랜드 '경'을 론칭했다. 지난해 2월 출시한 막걸리 '경탁주'는 직후 완판됐다. 평소 전통주에 관심이 많았던 가수 김재중은 지난 4월 전통주 브랜드 '압구정막걸리'를 선보였다. 지난 9월에는 주문량이 늘며 긴급 생산에 나서야 할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연예인은 이름이 곧 브랜드다. 취향을 무기로 한 활동 영역 확장은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주지만, 그만큼 높은 기준과 책임감이 필요하다. 좋아하는 것을 잘하는 일로 이어갈 수 있을지, 연예인 사업가들의 다음 행보에 이목이 쏠린다.
김지원 텐아시아 기자 one@tenasi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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