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3일 JYP엔터테인먼트는 공식 SNS를 통해 "금번 DAY6 4TH FANMEETING 공연 입장 시 과도한 본인 확인 절차로 인해 피해를 입으신 관객분들께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 올린다"며 2차 사과문을 게재했다.
이날 JYP엔터테인먼트는 사과와 함께 피해를 입은 관객에 대한 환불 절차를 안내했다. 소속사 측에 따르면, 팬미팅 1주차 예매자 중 예매자 본인이었으나 현장 운영상 과도한 본인 확인 절차로 입장이 제한되었던 관객을 대상으로 환불이 진행된다. 배송 금액을 포함한 티켓 가격이 환불될 예정이다. 다만, 이들은 "현장에서 본인이 아니라는 것을 확인한 후 검표 처리된 양도 건은 환불 대상에 해당되지 않는다"고 선을 그었다.
앞서 데이식스는 지난 18일부터 20일 사이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열린 팬 미팅에서 입장 관객에게 금융인증서, 가족관계증명서, 생활기록부 등 과도한 본인 확인 서류를 요구했다는 지적을 받았다.
가족 명의로 티켓을 예매한 경우, 서류로 증빙할 수 있다면 직계·방계 가족 모두 인정된다고 사전 공지됐지만, 실제로는 입장을 막는 등 문제가 발생하면서 온라인상에서는 '갑질'이라는 비판이 확산했다. 스태프가 단체 채팅방에서 관객의 신분증 사진을 공유하거나, 현장에서 운영진이 특정 기준 없이 실물과 신분증 속 얼굴이 다르다는 이유로 입장을 막았다며 운영 미숙을 지적하는 목소리도 있었다.
이에 JYP엔터테인먼트는 지난 21일 "관객 보호를 위한 조치였으나 유연하지 못한 운영으로 불편을 드렸다. 관리상 책임을 다하지 못한 점 사과드린다"고 입장을 밝혔다.
23일 JYP 측은 2차 공지를 게재하며 "금번 공연 운영 방침으로 인해 피해를 입으신 관객 여러분께 불편과 심려를 끼쳐드린 점 다시 한번 깊이 사과드린다. 사안의 중대성과 문제점을 인지하고 재발 방지를 위해 발전된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이하 JYP엔터테인먼트 공지 전문
안녕하세요. JYP 엔터테인먼트입니다.
금번 DAY6 4TH FANMEETING 공연 입장 시 과도한 본인 확인 절차로 인해 피해를 입으신 관객분들께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 올립니다.
해당 과정에서 피해를 입으신 관객분들께 아래와 같이 환불 절차를 안내드립니다.
[환불 대상] DAY6 팬미팅 1주차(1~3회차) 예매자 중, 예매자 본인이었으나 현장 운영상 과도한 본인 확인 절차로 입장이 제한되었던 관객
*검표 처리되지 않은 티켓에 한해 전산 확인 및 환불 처리가 가능하며, 현장에서 본인이 아니라는 것을 확인한 후 검표 처리된 양도 건은 환불 대상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환불 금액] 배송료를 포함한 티켓 금액 전액
[환불 신청 기간] 7/23(수) 11:00AM ~ 7/27(일) 11:59PM
*해당 기간 이후엔 환불 접수가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환불 신청 방법] 다음 정보를 작성하셔서 YES24 1:1 문의하기 혹은 YES24 고객센터로 유선으로 접수 부탁드립니다.
이민경 텐아시아 기자 2min_ror@tenasi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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