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마루기획
사진=마루기획
고스트9(GHOST9) 이우진이 국내 BL 드라마 사상 최초로 시즌3까지 제작된 글로벌 화제작 '수업중입니다 3'의 주연으로 발탁됐다. 앞서 그는 2019년 방송된 엠넷 '프로듀스 X 101'에 출연해 대중 앞에 처음으로 얼굴을 알렸다.

'수업중입니다 3'는 2026년 상반기 전 세계 190여 개국 동시 공개를 앞둔 작품으로, 앞선 시즌들이 왓챠, 네이버 시리즈온, 라쿠텐 비키, 가가올랄라 등 국내외 주요 플랫폼에서 1위를 기록하며 글로벌 흥행성과 화제성을 입증한 바 있다. 시즌3까지 제작된 점 역시 작품의 인기를 보여주는 대목이다.

이우진은 극 중 K-POP 아이돌 데뷔를 꿈꾸는 학생 역을 맡아, 꿈을 향한 열정과 불안, 사랑과 선택의 순간을 그려낸다. 현직 아이돌로서의 실제 무대 경험을 바탕으로 퍼포먼스 장면은 물론 감정 연기에서도 몰입도를 더할 예정이다.
사진=마루기획
사진=마루기획
이번 시즌은 기존의 캠퍼스 로맨스를 확장해, '이번이 마지막 기회'라는 설정 속에서 무대에 오르기 위해 모든 것을 건 청춘들의 치열한 이야기를 담는다. 이우진은 작품의 중심에서 서사와 감정선을 이끄는 인물로 활약하며 극의 몰입도를 책임진다.

제작사 박스미디어는 "이우진은 아이돌과 배우의 경계를 넘나들 수 있는 최적의 캐스팅"이라며 "[수업중입니다 3]를 통해 그가 보여줄 새로운 얼굴은 분명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수업중입니다 3'는 2026년 상반기 글로벌 OTT 플랫폼을 통해 전 세계 시청자들과 만난다.

이소정 텐아시아 기자 forusojung@tenasia.co.kr

ADVERTISEMEN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